SNS에 여행 계획 정보를 올리면 안 되는 EU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5. 10. 21. 10:41 • 댓글:

캄보디아 범죄조직에 의한 한국인 등 외국인들을 상대로 한 납치, 강금, 고문, 인신매매, 살인 등 잔혹 행위가 알려지면서 전 국민적인 공분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캄보디아를 비롯한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에서 이런 반인권적인 행위가 오래전부터 발생하고 있었고 지난 5월에는 UN이 우리나라를 비롯한 일부 국가들에게 경고 서한까지 보냈다고 합니다.

외국인을 상대로 한 무차별적인 납치와 감금 사건이 발생했지만, 유독 한국에서만 이 사건이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 배경에는 우리 정부의 미온적인 대응과 현지 대사관·영사관 외교관들의 특권 의식이 한몫하고 있는 듯합니다.

오랜 준비 끝에 외무고시에 합격해 외교관으로 파견된 이들 중 일부는, 외국 외교관들과 와인잔을 들고 우아하게 외교 현안을 논의하는 삶을 기대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인지 자국민이 현지에서 위험에 처해 도움을 요청해도 ‘왜 그런 일까지 내가 해야 하나’라는 잘못된 인식을 가진 외교관들이 일부, 어쩌면 적지 않게 있는 것 같습니다.

SNS에 여행 계획 정보를 올리면 안 되는 EU

SNS에 여행 계획 정보를 올리면 안 되는 EU

우리나라 국민들이 특히 피해를 많이 입은 데에는 정부의 소극적인 대응도 있고, 범죄집단에 빌붙어서 우리나라 국민들을 유인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도 하나의 원인 같습니다. 범죄조직의 일원이 되어 범죄를 저지르는 경우 강력한 처벌을 해야 하지만, 우리나라는 범죄자의 인권을 유독 보호해 주는 잘못된 법 관행도 문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해외여행을 갈 때에는 SNS에 여행 정보를 올리는 것은 위험을 자초하는 결과를 낳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동남아로 여행 가는 경우 여행을 다녀온 이후에 이후에 여행 사실을 올리는 것이 안전합니다. 굳이 내 동선을 추정할 수 있는 정보를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는 곳에 올리는 것은 위험합니다.

특히 소셜 미디어에서 돈자랑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평소에도 친구나 지인들에게 돈자랑하는 것도 좋을 것이 없습니다. 잘못하면 범죄 타겟이 될 수 있습니다.)

 

범죄를 부르는 SNS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가장 미련한 짓 중의 하나는 "집에 돈 많다고" 자랑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미국에서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집에 현금 6만 달러를 잘못 두었다는 글귀와 함께 사진을 올렸다가 안타깝게

www.thewordcracker.com

SNS에 얼굴이 나오는 사진을 올리는 것도 가능하면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저는 카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X, 스레드 등 SNS에 얼굴이 나오는 사진은 올리지 않고, 사진을 올리는 경우 주로 풍경 사진을 올리는 편입니다.😄

평소에 무심코 하던 사소한 행동이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세상이 참 무섭게 느껴집니다.

아무리 친한 사람이라도 동남아시아에서 돈을 많이 벌 수 있다거나 여행 경비를 대줄 테니 함께 여행가자고 하면 범죄를 의심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평소 왕래가 없던 지인이 갑자기 연락을 해와서 솔깃한 제안을 한다면(꼭 동남아시아 건이 아니더라도) 경계해야 합니다. 사기를 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좋은 기회가 있다면 가족이나 친한 사람들에게 먼저 알리지 왕래가 별로 없던 나에게까지 알려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정말로 눈 감으면 코 베어 가는 세상에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항상 정신을 차리고 그럴 듯한 감언이설에 속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714

 

10번째 헌혈

저는 저체중에 가까워서 헌혈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코로나 기간 때 어머니께서 수술을 하게 되면서 지정 헌혈이 필요했는데, 고맙게도 주변의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무사히 수술을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559

 

구지뽕잎, 효과가 있을까? 구지뽕 후기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지만 건강할 때에는 대부분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그리 관심을 가지지 않는 것이 현실인 것 같습니다. 나이가 들면 고혈압과 당뇨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