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공유오피스 '저스트코(JustCo)' 서울 파이낸스 센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5. 8. 29. 11:09 • 댓글:

공유오피스는 여러 개인이나 기업이 독립된 업무 공간을 사용하면서 회의실, 휴게실 등 다양한 시설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된 임대 사무실 형태입니다. 만약 1인 창업을 하는 경우 오피스가 필요하다면 공유오피스를 이용하는 것이 업종에 따라 유용할 수 있습니다.

저스트코(JustCo)는 싱가포르 공유오피스 브랜드로 아시아 주요 8개 도시에 40여 개의 지점을 두고 있습니다. 서울에는 현재 6개 지점이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중 한 분이 싱가포르와 우리나라를 오가면서 사업을 하시는데, 저스트코(JustCo)의 서울과 싱가포르 지점에 사무실을 이용하고 계셔서 저스트코라는 공유오피스 브랜드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싱가포르 공유오피스 '저스트코(JustCo)' 서울 파이낸스 센터

1인 사무실이 필요한 경우 공유오피스를 이용하는 것도 업종에 따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스트코는 얼마 전에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핫데스크 멤버십 플랜을 선택하면 최저 월 199,000원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석의 경우 월 20만 원 정도로 매우 저렴하며 좌석이 지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사업자 등록이 필요한 경우에는 JustDesk Dedicated 지정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정 데스크와 사물함이 제공되며 사업자 등록 주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서울에는 현재 강북과 강남에 6개의 지점이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사무실이 서울 파이낸스 센터에 있어 방문하게 되었는데, 저스트코(JustCo)의 핫데스크 지정석에 가입하여 사무실로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싱가폴과 서울을 주기적으로 왔다갔다 하면서 싱가포르와 서울에 각각 지정석 서비스에 가입하여 활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시청역과 광화문역에 접해 있는 서울 파인스 센터 지점은 아마 3층과 8층을 임대하여 이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출입 시에 클라이언트가 1층까지 내려와서 함께 나란히 출입할 수 있었고, 라운지에서 자유롭게 커피를 마시면서 대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자유석 멤버십에 가입하면 아마 라운지에서 (카공족처럼) 자리를 잡고 업무를 볼 수 있는 형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지정 데스크는 미로와 같은 복도를 지나 분리된 공간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몇 달 전에 업무상 방문하여 사진을 촬영할 생각을 하지 못해서 관련 사진은 없습니다.😄 처음 저스트코에 대해 알게 되어 만약 창업을 한다면 이런 브랜드를 이용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정석의 경우 가격이 월 얼마라고 했는데, 기억이 나지 않네요. 아마 월 70~80원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조금 부담이 될 수 있지만, 고객 방문이 필요하다면 회의실을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고, 가벼운 대화를 하려는 경우 라운지에서 차나 커피를 마시면서 대화를 할 수 있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비용 부담 때문에 지정석 계약이 어렵다면 월 20만원 정도에 이용할 수 있는 자유석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업자 등록이 안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번역이나 웹디자인 등 재택 근무를 주로 하는 전문가라면 자유석은 그리 부담이 안 되므로 가입하여 일이 잘 안 되거나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공유오피스로 출근하여 일을 하는 것도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스트코는 비교적 큰 규모의 공유오피스 브랜드인 것 같고, 보다 저렴한 공유오피스들도 찾아보면 있는 것 같습니다.

위워크(Wework)나 저스트코(JustCo)와 같은 글로벌 공유오피스 브랜드를 이용하는 경우 해외에서 일을 해야 하는 경우 현지 지점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행지나 휴가지 등에서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즐기는 '워케이션(Workation)'이 새로운 트랜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여행지나 휴양지 등에서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즐기는 유연한 근무 방식입니다.

해외와 우리나라를 자주 오가면서 일을 한다면 글로벌 공유오피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령, 위워크(WeWork), 패스트파이브(Fastfive)와 같은 공유오피스는 전문적인 사무 공간을 제공하는 2~3만원짜리 일일 이용권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714

 

10번째 헌혈

저는 저체중에 가까워서 헌혈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코로나 기간 때 어머니께서 수술을 하게 되면서 지정 헌혈이 필요했는데, 고맙게도 주변의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무사히 수술을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559

 

구지뽕잎, 효과가 있을까? 구지뽕 후기

👉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지만 건강할 때에는 대부분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그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