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는 2007년 드류 휴스턴과 아라시 페르도시가 설립한 클라우드 기반 파일 동기화 및 공유 서비스로서 사용자가 컴퓨터, 휴대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파일을 쉽게 저장하고 동기화할 수 있게 합니다. 드롭박스는 한 계정당 무료로 2GB의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윈도우, macOS, 리눅스, iOS,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오늘 윈도우를 시작할 때 갑자기 Microsoft Visual C++ Runtime Library Runtime Error! Program: C:\Program Files(x86)\Dropbox\Update\DropboxUpdate.exe R6030 - CRT not intialized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 문제를 검색해 보니 윈도우 10과 윈도우 11에서 간헐적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보통은 종료를 하고 다시 시작하면 한 동안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Dropbox (드롭박스): Runtime Error R6030 - CRT not Initialized
저는 드롭박스를 사용하지 않았지만 몇 년 전 클라이언트 요청으로 설치했습니다. 클라이언트로부터 파일을 받기 위해 설치한 이후 사용하지 않고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오늘 Dropbox와 관련하여 R6030 - CRT not initialized 경고 팝업이 표시되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질문이 Dropbox 포럼에 올라와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이와 같은 현상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컴퓨터를 완전히 껐다가 잠시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켰을 때 이런 현상이 부정기적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저는 어제 윈도우 업데이트를 한 후에 오늘 새벽에 컴퓨터를 켜니 이런 경고가 표시되었습니다.
딱히 해결책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런타임 오류가 발생하면 Dropbox를 종료한 후에 다시 실행하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드롭박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그냥 삭제했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구글 드라이브(현재 명칭 "Google One")를 사용하다 최근 해지했습니다.
Google One 무료 요금제의 경우 15GB의 스토리지가 제공되네요.😀 저는 오랫동안 Basic 요금제를 이용했었지만 잘 활용은 하지 않았습니다. 무료 요금제를 이용해도 아직 여유 공간이 많은 편입니다.
중요한 파일들은 별도의 백업 장치나 구글 드라이브와 같은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보관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저는 최근 D 드라이브가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면서 D 드라이브를 포맷한 적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몇 년간 쌓아온 데이터가 모두 날아갔습니다.😥 이후 데이터 백업을 위해 저렴한 외장 하드를 구입하여 생각날 때마다 데이터를 백업하고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540
https://avada.tistory.com/3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