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i 테마에서 언어 설정을 영어 이외의 다른 언어로 변경할 수 없는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2. 3. 23:09 • 댓글:

최근 Divi 테마가 업데이트되면서 Divi Builder에 140개 이상의 Divi 레이아웃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다양한 레이아웃을 보다 수월하게 활용하여 쉽게 레이아웃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Divi 테마를 업데이트한 후에 약간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언어가 자동으로 영어로 바뀐 것을 발견했습니다.

매우 특이하게 사이트 언어가 "English (United States)"로 바뀌어져 있습니다. 사이트 언어를 한글로 바꾸고 저장해도 언어가 계속 영어로 유지되었습니다.

이 문제를 Divi 포럼에 문의해보니 Divi 번역 비활성화 기능을 Disabled로 바꾼 후에 테스트해보라고 하네요.

Divi > Theme Options (테마 옵션) > General (일반)에서 Disable Translations(번역 사용 안 함)Enabled에서 Disabled로 바꾸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일종의 버그 같습니다. 아마 추후 업데이트에서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Divi 테마에 포함된 한글 번역이 어색한 부분이 제법 있어서 저는 Divi 번역을 비활성화한 상태에서 사용해왔습니다. 당분간 어쩔 수 없이 번역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Divi 레이아웃을 로드할 수 없는 경우 크롬에서 시도해보면 잘 될 것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