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스탠딩(Outstanding) 사이트, Divi 테마로 변경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6. 6. 09:33 • 댓글:

제가 가끔 방문하는 아웃스탠딩(http://outstanding.kr) 사이트의 테마가 Pluto에서 Divi 테마로 변경되었네요. 다만 레이아웃은 이전과 거의 동일합니다.

Pluto는 포트폴리오 스타일의 워드프레스 테마로서 있는 그대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이 테마를 사용하면 특이하게 네이버 블로그 탭에 노출이 잘 됩니다. 현재 관리 중인 사이트 중 2개 사이트(예시)에 Pluto를 이용하고 있는데, 모두 네이버 블로그 섹션에 검색이 잘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영역에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검색되도록 하는 방법 고찰" 참고)

하지만 Pluto 테마의 레이아웃을 완전히 다르게 변경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마음대로 수정하려면 워드프레스와 PHP에 대해 조금 알아야 합니다.

Pluto 테마가 있는 그대로 사용하거나 약간 변형하여 사용하기에는 좋지만 기능을 추가하거나 커스터마이징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유명한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로 변경한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Divi는 다목적 워드프레스 테마로서 거의 모든 사이트에 적합합니다. 성능을 위해 불필요한 기능을 가능한 한 배제하여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매주 1개 이상의 무료 레이아웃 팩이 테마에 추가되고 있기 때문에 워드프레스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무료 레이아웃(현재 약 332개 레이아웃 포함)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Divi 무료 레이아웃Elegant Themes에서는 매주 1개 이상의 무료 레이아웃 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현재 42개 레이아웃 팩(총 332개 레이아웃)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Divi 테마는 라이선스 기간(1년 혹은 평생) 동안 무제한 사이트에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개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비용 효율적입니다. 아바다 등의 테마는 1개 사이트에만 적용 가능하므로 여러 개 사이트에 사용하려면 사이트 개수만큼 라이선스를 구입해야 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