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ltr (벌쳐) 서버 크기 업그레이드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4. 14. 21:12 • 댓글:

Vultr(벌쳐)에서 서버 크기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비교적 수월합니다. 하지만 서버 크기를 다운그레이드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서버 크기를 더 작은 크기로 변경하려는 경우에는 새 서버를 생성하여 기존 사이트를 이전해야 합니다. Plesk 패널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Plesk 요금제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허용하지만 그 반대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Vultr 서버 크기 업그레이드 방법

Vultr에 서버 크기를 늘리거나 Plesk 라이선스를 상위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에 대하여 문의해 보니 서버를 재설치하지 않고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You will need to upgrade your plesk liscence which will not require a reinstall of your server

하지만 서버 크기를 다운그레이드하거나 Plesk 라이선스를 하위 요금제로 변경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고 새 서버를 생성해야 한다고 합니다.

Yes, to downgrade, you will need to create a new server. You will also be unable to downgrade your plesk installation

참고로 클라우드웨이즈에서도 서버 크기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지만, 서버 사이즈를 줄이는 것은 조금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Vultr보다는 훨씬 수월한 편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 서버 크기를 다운그레이드하려는 경우, 서버를 복제하여 도메인의 IP 주소를 변경하고 SSL 인증서를 재설치하면 비교적 간단히 서버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복제하기(서버 리전 또는 요금제 변경)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서버의 리전을 잘못 선택했거나 요금제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 서버를 다시 생성하고 이전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의 경우 서버를 복제하여 쉽게 서버 위치를 바꾸거나

www.thewordcracker.com

Vultr 서버 사이즈 업그레이드 방법

1. Vultr 사이트에 로그인한 다음, Products 메뉴를 눌러 서버 사이즈를 조정할 서버 크기를 선택합니다.

Vultr (벌쳐) 서버 크기 업그레이드 방법

2. Settings 탭 » Change Plan을 클릭합니다.

3. Change Plan(플랜 변경)에서 서버 크기를 선택합니다.

선택하는 요금제는 현재 요금제(서버 크기)보다 커야 합니다. 새로운 서버 크기를 선택한 다음, Upgrade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서버 크기를 정말로 업그레이드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 작업 시 Hard Restart(하드 리스타트: 프로세스 또는 서비스를 종료하고 바로 다시 시작하는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Yes, change the plan on this server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Change Plan(요금제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업그레이드 프로세스가 진행됩니다.

6. 잠시 후 완료되면 서버 사양(vCPU 개수, RAM, 스토리지, 대역폭 등)이 업그레이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ultr 서버 삭제

서버 리스트에서 서버를 중지, 재시작, 재설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서버를 정지하더라도 요금에 부과되므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경우 서버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서버를 삭제하려면 맨 오른쪽의 세 개 점으로 된 아이콘을 클릭하고 Server Destroy를 클릭합니다.

2. 서버를 정말로 삭제할 것인지 묻는 팝업이 표시됩니다. Yes, destory this server 체크란을 선택하고 Destroy Server(서버 파괴/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서버 삭제가 시작됩니다.

3. 서버 삭제가 완료되면 해당 서버가 서버 목록에서 사라집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326

 

Vultr (벌쳐) 플레스크 패널에 도메인 연결하는 방법

Vultr에서는 저렴하게 서버를 운영할 수 있지만, Linux 서버 지식이 없으면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Vultr(벌쳐)에서 쉽게 서버를 관리하고 싶은 경우 Plesk(플레스크) 앱을 사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35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라이선스 (+요금제)

워드프레스에는 정말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 테마 라이선스는 테마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테마포레스트 테마의 경우 동일한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참고). Generat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