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터 테마 빌더: 템플릿 추가/편집 시 "페이지에서 콘텐츠 영역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3. 11. 12:51 •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페이지 빌더인 엘리멘터(Elementor)를 사용하면 사이트 제작 시간과 노력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엘리멘터 프로의 테마 빌더를 사용하면 헤더에서 푸터까지 사이트의 모든 섹션을 자유롭게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테마 빌더에서 헤더, 푸터 등 템플릿을 추가하거나 기존 템플릿을 편집하려고 시도할 때 "죄송합니다. 페이지에서 콘텐츠 영역을 찾을 수 없습니다. 엘리멘터가 이 페이지에서 작동하려면 현재 템플릿에서 "the_content" 함수를 호출해야 합니다" 오류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엘리멘터 테마 빌더: 템플릿 추가/편집 시 "페이지에서 콘텐츠 영역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이 문제는 에러 메시지의 안내대로 페이지에서 콘텐츠 영역이 없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엘리멘터 테마 빌더: 템플릿 추가/편집 시 "페이지에서 콘텐츠 영역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Elementor Pro를 활성화하였다면 템플릿 » Theme Builder에서 헤더, 푸터, 싱글 포스트, 싱글 페이지, 아카이브(카테고리, 태그 페이지 등), 검색 결과, 에러 404 등 사이트의 거의 모든 섹션에 대한 템플릿을 만들 수 있습니다.  

Add New를 클릭하여 새 템플릿을 생성하거나 기존 템플릿을 수정하려고 시도할 때 "페이지에서 콘텐츠 영역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팝업으로 표시되면서 템플릿을 생성할 수 없거나 수정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블록 기반 테마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외모 » 테마에서 현재 활성화된 테마를 확인하고, 다른 테마를 설치하거나 다른 테마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Twenty Twenty-Four, Twenty Twenty-Two 등 블록 기반 테마가 활성화되면 페이지에서 콘텐츠 영역을 찾을 수 없다는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Hello Elementor나 Astra, GeneratePress와 같이 엘리멘터가 권장하는 테마의 사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Avada)뉴스페이퍼와 같이 자체 빌더를 사용하는 테마를 엘리멘터와 함께 사용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함께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테마를 변경한 후에 다시 템플릿을 새로 만들거나 편집하려고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참고로 헤더 템플릿을 만들거나 라이브러리에서 헤더 템플릿을 로그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페이지 제목(예: 엘리멘터 Header #44)과 Content Area 문구가 표시될 것입니다.

네이버 카페에서 Content Area 문구를 제거하는 방법이 없는지 문의하시는 분이 계셨습니다. 사실 "페이지에서 콘텐츠 영역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의 원인이 Content Area(콘텐츠 영역)가 없기 때문입니다.😄😄

페이지를 만들어서 테스트해보면 Content Area 텍스트는 페이지의 실제 콘텐츠(본문)로 대체됩니다.

그러므로 위와 같이 표시되는 것은 오류가 아니라 정상이므로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페이지 편집 시 콘텐츠 영역 관련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페이지를 편집하려고 시도할 때 콘텐츠 영역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1. 아카이브 페이지 등을 편집하려고 시도할 때 이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카이브 페이지는 테마 빌더에서 아카이브 템플릿을 만들거나 편집해야 합니다.
  2. 페이지 템플릿에 실제로 the_content 함수가 누락된 경우. 이 경우 페이지 템플릿을 검토하여 수정하거나 새롭게 페이지 템플릿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3. 유료 버전에서만 지원되는 템플릿 편집을 엘리멘터 무료 버전으로 편집을 시도하는 경우.

참고

https://avada.tistory.com/3283

 

Divi 테마용 지속가능 에너지 레이아웃 팩(Sustainable Energy Layout Pack) 무료 다운로드

워드프레스 베스트셀링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에서는 페이지 제작에 활용할 수 있도록 거의 매주 새로운 레이아웃 팩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디비 테마는 아바다 테마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