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PHP 짧은 태그(<? ?>) 활성화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3. 4. 00:28 • 댓글:

PHP 짧은 태그(Short Open Tag)를 활성화하면 PHP 코드를 시작할 때 <?php 대신 <?를 사용하는 것이 허용됩니다. 이 옵션은 PHP 5.3.0 버전 이상에서는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PHP 짧은 태그를 사용하면 코드를 조금 더 간결하게 작성할 수 있지만, 모든 서버 환경에서 이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PHP 짧은 태그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다만, PHP 5.4.0 이상에서는 `<?=`와 같은 PHP echo 단축 태그는 `short_open_tag` 설정에 관계없이 여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1. <? ... ?> 태그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
  2. <?=는 PHP 5.4.0 이상에서 사용 가능. (하지만 <?=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시는 분이 계시네요. 저는 단축 태그 대신 <?php echo ...?>를 사용한 편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도 기본적으로 Short Open Tag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가급적 [**<? ... ?>**] 대신 [**<?php ... ?>**]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PHP 짧은 태그를 허용해야 하는 경우 서버 설정에서 이 옵션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PHP 짧은 태그(<? ... ?>) 활성화하기

클라우드웨이즈에서 운영되는 워드프레스에서 PHP 짧은 태그([**<? ... ?>**])를 사용하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하고 다음과 비슷한 에러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Parse error: Unclosed '{' on line 127 in /home/123456.cloudwaysapps.com/xyzabcde/public_html/wp-content/themes/generatepress/functions.php on line 130

에러가 발생하는 파일을 확인하여 만약 짧은 태그([**<? ... ?>**])의 사용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다면 [**<?php ... ?>**] 형식으로 바꾸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짧은 태그가 너무 많이 사용되어 일일이 수정하는 것이 어렵거나 당장 에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면 `short_open_tag` 옵션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짧은 태그를 허용하려면 서버 관리(Sever Management) 페이지로 이동하여 Settings & Packages » Advanced 탭에서 Short Open Tag 옵션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아래 그림과 같이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PHP 짧은 태그 활성화하기

Short Open Tag 옆의 토글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경우 보통은 이 옵션을 비활성화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저는 이 옵션을 비활성화한 상태인데, 많은 플러그인과 테마에서 이 때문에 오류가 발생한 적은 없습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마치며

이상으로 클라우드웨이즈에서 PHP 짧은 태그를 허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코딩을 할 때 처음 들이는 습관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단축 태그 대신 <?php를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269

 

카페24에서 클라우드웨이즈로 워드프레스 이전 작업 및 도메인 연결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카페24와 같은 국내 호스팅을 이용하는 것이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사이트 규모가 크지 않고 방문자 수가 거의 없기 때문에 카페24의 저가 상품을 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