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SSH/FTP에서 백업 파일 삭제 불가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2. 26. 08:55 • 댓글:

네이버 카페에 카페24 백업 파일을 SSH에서 삭제하려고 시도할 때 삭제가 되지 않는 문제에 대한 질문이 올라와서 카페24의 백업 파일 삭제에 대하여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FTP를 통해서도 백업 파일을 삭제하려고 시도하면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카페24 백업 파일은 익일 10시경에 자동으로 삭제되며 사용자가 직접 삭제할 수는 없습니다.

카페24: SSH/FTP에서 백업 파일 삭제 불가

카페24에서는 계정관리 » 백업받기/올리기 » DATA 백업받기에서 데이터 파일을 백업받을 수 있습니다.

백업된 파일은 하루가 지나면 자동 삭제됩니다. 예를 들어, 오늘 10시 30분이 DTA 백업을 실행하면 다음날 오전 10시에 삭제됩니다.

데이터 백업 파일은 DataBackup 폴더에 생성됩니다.

카페24의 FTP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www 폴더로 곧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리모트 사이트의 Databackup 디렉터리를 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백업 파일은 익일 오전 10시에 자동으로 삭제되며 사용자가 직접 삭제할 수는 없습니다. 삭제하려고 시도하면 "Operation not permitted" 오류가 발생합니다.

SSH에서 백업 파일을 삭제하려고 시도하면 "rm: cannot remove '....tar.gz': 명령을 허용하지 않음" 오류가 발생하면서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카페24: SSH/FTP에서 백업 파일 삭제 불가

웹서버 디스크 용량이 부족하여 이 파일을 삭제해야 하는 경우에는 카페24에 연락하여 삭제를 부탁해야 합니다.

백업 시 데이터와 함께 DB도 백업하세요 

참고로 백업 시 반드시 데이터와 함께 DB도 함께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계정관리 » 백업받기/올리기 » DB 백업받기에서 디비 파일 백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DB 파일은 FTP 디렉토리상으로 루트에 생성됩니다. FTP에 접속하면 www 폴더로 접속되는데, 상위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DB 백업 파일은 dump 확장자로 생성됩니다. 이 파일은 삭제가 가능합니다.

[경고*사이트를 다른 웹호스팅이나 카페24의 다른 호스팅 상품 또는 다른 계정으로 옮기거나 PHP 버전을 변경하는 경우 반드시 데이터와 함께 DB도 백업하여 PC나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백업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수시로 백업을 하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드물지만 데이터만 다운로드하고 DB를 다운로드하지 않아서 낭패를 당하는 안타까운 상황을 접하기도 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269

 

카페24에서 클라우드웨이즈로 워드프레스 이전 작업 및 도메인 연결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카페24와 같은 국내 호스팅을 이용하는 것이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사이트 규모가 크지 않고 방문자 수가 거의 없기 때문에 카페24의 저가 상품을 이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