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글/페이지 수정 시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오류 발생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 31. 17:43 • 댓글:

워드프레스 글/페이지 수정 시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에러

오늘 어떤 분이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지를 수정하고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다시 연결될 때까지 저장이 안됩니다. 만일의 경우를 위해 이 글을 브라우저에 백업할 것입니다." 오류가 발생하여 문제 해결을 요청해왔습니다.

홈페이지 제작해 준 업체에 전화했더니 Visual Composer를 업데이트 해서 생긴 현상이라면서 HP를 백업 받은 후 아예 다시 깔아야 한다며 과도한 비용을 요구한다고 하네요.

(사이트를 업데이트가 되지 않도록 개발을 했더군요. 업데이트가 안 되면 보안 문제가 발생하여 해킹을 당하거나 멀웨어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보안 강화를 위한 기본적인 세 가지 방법" 참고)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관리자 페이지가 매우 느리게 작동했습니다. 실제 사이트는 정상적으로 작동했습니다. 그래서 리소스가 부족하여 발생하는 문제라고 판단하여 PHP 설정값을 높여보았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해결되지 않네요.

이 문제를 아는 개발자에게 문의하니 제 생각과 같이 리소스가 부족해서 생기는 문제 같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카페24의 경우 방화벽을 해제해보라고 하네요. 혹시나 싶어서 방화벽을 해제해보았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사이트가 계속 작동해야 했기 때문에 Siteground에 테스트 사이트를 하나 만들어 이전한 후에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카페24에서는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오류가 발생했지만, 사이트그라운드에서는 관리자 페이지가 조금 느리긴 해도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오류가 발생하지 않고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저장이 되네요.

문제의 원인은 캐시 서버에 접속하려고 시도하는 테마 함수가 문제였습니다(참고).

처음에 증상을 듣고서는 분명 리소스 부족이 원인이라고 생각했지만, 헛다리를 짚는 바람에 제법 시간을 소비하게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련 문제로 고민하시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간혹 간단한 문제를 몇 주 혹은 몇 달 동안 혼자 고민하시는 분도 계시더군요.

엘리멘터에서 페이지 수정 시 "연결 끊김. Saving has been disabled until you're reconnecte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워드프레스 ‘연결 끊김’ 문제 해결 방법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645

 

워드프레스 블록 에디터: '1.' 뒤에 스페이스바를 누를 때 목록 블록으로 바뀌는 문제

워드프레스의 기본 편집기인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에서 "1."를 입력하고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문단" 블록이 "목록" 블록으로 바뀝니다. 이러한 자동 목록 생성은 상황에 따라 매우 유용하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