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네이버 카페 중에서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카페가 가장 활발히 운영되고 있습니다. 카페 명칭을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사람들"로 바꾸었습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사람들"
네이버 카페 명칭을 바꾸고 카페 배너도 변경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워프사") 카페는 지난해 말에 회원 1만 명을 달성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회원수는 그리 빠르게 늘지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요즘 사람들은 지식을 얻는 것보다 돈버는 것에 더 관심이 많기 때문에 "전문가와 함께하는 워드프레스로 돈버는 카페", " 워드프레스로 구글 애드센스 금광캐기" 등과 같은 카페명이 더 인기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어떤 회원분이 기존의 카페 배너에 포함된 "워드프레스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는 문구에 강한 거부감을 나타내셨습니다. 특히 "사랑"이라는 단어가 거부감을 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카페명을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사람들"로 바꾸고 카페 배너에도 이 문구를 추가하여 교체했습니다. 이전보다 더 시원한 느낌이 나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수익을 얻기 위한 도구로 여기는 사람들이 많아 조금 아쉬운 생각이 드네요. 수익형 블로그도 좋지만 자신을 퍼스널 브랜딩하는 브랜드형 블로그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카페 방문 팝업 배너를 표시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쿠팡 바로가기' 방식의 배너를 티스토리(카카오)에서 금지하면서 팝업 배너를 제거했습니다.
네이버 카페에서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워드프레스 사용자들과 교류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248
https://avada.tistory.com/2897
https://avada.tistory.com/3046
https://avada.tistory.com/2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