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사람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2. 2. 12:21 • 댓글: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네이버 카페 중에서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카페가 가장 활발히 운영되고 있습니다. 카페 명칭을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사람들"로 바꾸었습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사람들"

네이버 카페 명칭을 바꾸고 카페 배너도 변경했습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사람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워프사") 카페는 지난해 말에 회원 1만 명을 달성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회원수는 그리 빠르게 늘지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요즘 사람들은 지식을 얻는 것보다 돈버는 것에 더 관심이 많기 때문에 "전문가와 함께하는 워드프레스로 돈버는 카페", " 워드프레스로 구글 애드센스 금광캐기" 등과 같은 카페명이 더 인기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어떤 회원분이 기존의 카페 배너에 포함된 "워드프레스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는 문구에 강한 거부감을 나타내셨습니다. 특히 "사랑"이라는 단어가 거부감을 준다고 하네요.

기존 카페 배너.

그래서 카페명을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사람들"로 바꾸고 카페 배너에도 이 문구를 추가하여 교체했습니다. 이전보다 더 시원한 느낌이 나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카페 배너.

워드프레스를 수익을 얻기 위한 도구로 여기는 사람들이 많아 조금 아쉬운 생각이 드네요. 수익형 블로그도 좋지만 자신을 퍼스널 브랜딩하는 브랜드형 블로그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카페 방문 팝업 배너를 표시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쿠팡 바로가기' 방식의 배너를 티스토리(카카오)에서 금지하면서 팝업 배너를 제거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강제 팝업 배너 노출을 규제하네요

이 블로그에서는 글 하단까지 스크롤하면 네이버 카페로 이동하는 배너가 표시되도록 코드를 넣었습니다. 배너를 클릭하지 않으면 배너가 사라지지 않도록 설정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강제

avada.tistory.com

네이버 카페에서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워드프레스 사용자들과 교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사람들, 수익형... : 네이버 카페

워드프레스,수익형 블로그,홈페이지,테마,플러그인,웹호스팅,애드센스,클라우드웨이즈,SEO,챗GPT,보안

cafe.naver.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3248

 

스픽으로 영어 회화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AI 영어 회화 앱)

최근 들어 스픽(Speak)이라는 AI 영어 회화 앱이 공격적으로 광고를 하는 것 같습니다. 챗GPT가 등장하면서 AI를 영어 회화와 접목하려는 시도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스픽이 그러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35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라이선스 (+요금제)

워드프레스에는 정말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 테마 라이선스는 테마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테마포레스트 테마의 경우 동일한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참고). Generat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