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WPForms는 이 페이지에서 JavaScript 문제를 감지했습니다" 경고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1. 23. 00:09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WPForms로 만든 문의폼이 삽입된 페이지에 접속할 때 JavaScript 문제완 관련된 경고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WPForms는 이 페이지에서 JavaScript 문제를 감지했습니다 경고

워드프레스: WPForms의 자바스크립트 문제 감지 관련 경고

WPForms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경고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조심해요! WPForms는 이 페이지에서 JavaScript 문제를 감지했습니다. 이 양식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JavaScript가 필요하므로 이 양식이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거나 지원에 문의하려면 문제 해결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이 메시지는 사이트 관리자에게만 표시됩니다.

일부 자바스크립트 파일이 제대로 로드되지 않아서 이런 경고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문제와 관련하여 WPForms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체크할 것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1. WPForms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했는가?

먼저는 WPForms가 최신 버전인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WPForms는 정기적으로 버그가 수정된 업데이트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보안을 위해서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워드프레스가 최신 버전인가?

WPForms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과 함께 워드프레스 버전도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버전이 맞지 않으면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림판 » 업데이트에서 워드프레스와 플러그인, 테마의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워드프레스가 설치되어 있으면 "워드프레스 최신 버전입니다"가 표시됩니다.

3. 호스팅 서비스가 최신 상태인가?

간혹 호스팅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최신 워드프레스 요구 사항에 부합하지 못해 사이트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PHP 7.4 이상에서 워드프레스가 제대로 작동합니다. PHP 7.4에서도 작동하지 않는 플러그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PHP 8 이상의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24를 이용하는 경우 PHP 8.2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PHP 8.2로 업그레이드하기

카페24에서는 이제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호스팅 상품과 10G 광아우토반 FullSSD+ 호스팅 상품에서 PHP 8.2를 지원합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매니지드 워드프레스와 10G 광아우토반 호스팅에서 PHP 버전

avada.tistory.com

4. 최적화 플러그인 또는 캐싱 플러그인 사용 시

캐시 플러그인이나 최적화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자바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Autoptimize나 Clearfy와 같은 최적화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JS Minify 설정을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클라우드웨이즈를 이용하는 경우 Breeze 플러그인의 File Optimization 탭에서 JS Setting 부분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JS Minify와 Incloude Inline JS, Combile JS 옵션을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세요.

Cleafy 유료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Load JavaScript deferred 옵션을 활성화했을 때 WPForms에서 자바스크립트 경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WPForms는 이 페이지에서 JavaScript 문제를 감지했습니다" 경고는 관리자로 로그인한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만약 해당 페이지 작동에 이상이 없다면 그대로 두어도 될 것 같지만, 가능한 경우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JS 최적화 설정 때문에 경고가 표시된다면 WPForms 관련 JS 파일들을 최적화 옵션에서 제외하도록 예외 설정을 하는 것도 고려할수 있을 것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Contact Form 7과 같은 다른 컨택트 폼 플러인으로 대체하는 고려할 수 있습니다. WPForms 플러그인이 Contact Fomr 7(문의 양식 7) 플러그인에 비해 사용이 편리하지만, 커스텀을 많이 해야 하는 경우에는 Contact Form 7이 더 편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나 Divi 테마를 사용하거나 엘리멘터 프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자체 컨택트 폼 기능을 제공하므로 WPForms와 같은 문의 폼 플러그인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124

 

워드프레스 Quform 플러그인: 필드 계산 양식 만들기

워드프레스 문의 양식에서 사용자가 숫자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하도록 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가로, 세로 또는 가로, 세로, 높이 정보를 입력하면 면적이나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