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케이보드 게시판이 2개 또는 3개가 표시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2. 29. 14:44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한국형 게시판을 운영하고 싶은 경우 케이보드(KBoard)나 망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에 아바다 테마에서 케이보드 설치 시 게시판이 3개가 표시되는 문제가 발생한다는 질문이 올라왔습니다. 케이보드 게시판이 여러 개 표시되는 경우에는 게시판 자동 설치 옵션에서 지정한 페이지를 해제하고, 대신 숏코드로 게시판을 페이지에 추가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워드프레스 케이보드 게시판이 2개 또는 3개가 표시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Avada 테마에 케이보드 게시판을 자동 설치할 때 3개가 표시될 수 있다고 하네요. 게시판 2개가 표시된다고 간혹 호소하는 분이 계시지만 게시판이 3개가 표시되는 경우는 매우 드물 것 같습니다.

케이보드 게시판이 여러 개 표시되는 경우에는 KBoard »게시판 목록 및 관리 » 기본설정 탭에서 게시판 자동설치 옵션에 지정한 페이지를 취소하도록 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드롭다운에서 - 선택하기 -가 표시되면 게시판 자동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이제 게시판 숏코드(Shortcode)에 표시된 숏코드를 복사합니다. 예시:

[kboard id=1]

게시판이 표시될 페이지를 새로 만들거나 적당한 곳에 위의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워드프레스 케이보드 게시판이 2개 또는 3개가 표시되는 경우

다시 게시판 관리 페이지에서 최신글 이동 페이지를 지정하도록 합니다.

게시판 자동 설치 시 동일한 게시판이 2개 또는 3개가 표시되는 현상이 발생한다면 게시판을 숏코드로 직접 추가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185

 

워드프레스 Divi 테마 비치 렌탈 레이아웃 팩(Beach Rentals Layout Pack) 무료 다운로드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에서는 매주 새로운 레이아웃 팩이 추가되어 페이지 제작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Divi는 아바다 테마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다목적 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105

 

워드프레스 Quform과 케이보드 연동: 이미지 표시

워드프레스는 Contact Form 7, WPForms 등 다양한 컨택트 폼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Quform은 유료 컨택트 폼 플러그인으로 꼭 필요한 기능만 있어서 저는 이 플러그인을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사용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