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 서버 CPU 사용량 100퍼센트에 도달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2. 13. 17:03 • 댓글:

클라우드웨이즈로 대부분의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이전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Vultr 서버와 Linode 서버를 각각 만들어서 중요하지 않은 사이트는 모두 Linode 서버로 이전하고 있습니다.😄😄😄 중요하지 않은 테스트 사이트를 Linode 서버로 이전하였는데, 사이트에 접속하여 작업을 하면 CPU 사용량이 100퍼센트에 도달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많은 사이트가 연결된 멀티사이트라서 그런지 서버에서 제대로 감당을 하지 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런 경우 몇 가지 조치를 취해 안정화시킬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CPU 사용량 100퍼센트에 도달하는 경우

방문자 수가 급증하여 서버가 트래픽을 감당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버 사이즈를 늘려야 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방문자가 급증하여 사이트 접속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에는 서버를 재시작하면 임시방편으로 서버가 안정화될 수도 있습니다.

서버를 재시작하려면 서버 화면에서 해당 서버의 맨 오른쪽에 있는 3개 점으로 된 아이콘을 클릭하고 Restart를 누르면 됩니다.

이런 조치에도 안정화가 안 되면 서버 크기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제 경우에는 문제가 되는 사이트가 멀티사이트로 많은 사이트들이 포함되었기 때문에 접속하여 작업을 하려고 시도하면 CPU 사용량이 급증하는 것 같았습니다.

혹시나 싶어 OPCACHE Memory 설정값을 늘려보았습니다.

해당 서버의 Settings & Packages » Advanced 탭에서 OPCACHE 메모리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제가 되는 애플리케이션의 관리 페이지에서 Application Settings로 이동하여,

Cron Optimizer(크론 최적화)를 활성화하였습니다.

이러한 조치를 취하고 나니 CPU 사용량이 100%로 폭주하는 일이 줄어들었습니다.

참고로 쿠팡 파트너스 사이트나 알리익스프레스 같은 사이트의 상품 정보를 수집하는 크롤링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CPU 사용량이 급증할 수 있습니다.

유휴 CPU(Idle CPU) 통계를 살펴보면 간혹 CPU가 100%까지 치솟기도 하지만 이전보다는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그래프가 0이 되면 CPU 사용량이 100퍼센트가 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CPU 사용량 100퍼센트에 도달하는 경우

방문자 수가 그리 많지 않고 최적화가 잘 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하나의 서버에 10개 이상의 사이트 운영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는 2개의 2GB 램 크기 서버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17개를 생성하여 연결했습니다. 사이트 중 일부는 멀티사이트라서 실제 사이트 수는 훨씬 많은 편입니다. 방문자 수가 그리 많지 않아서 아직은 서버가 여유로운 상태입니다.

Linode 서버가 CPU 사용량 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 같습니다. Vultr의 경우 High Frequency 서버라서 그런지 CPU 최적화가 일반 서버보다는 잘 된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 일반 서버와 High Frequency 서버의 차이점에 문의하니 High Frequency 서버가 CPU 최적화가 더 잘 되었다는 답변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216

 

블루호스트 임시 도메인 접속 에러 문제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자동으로 설치되고 임시 도메인 주소가 부여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이 임시 도메인 주소에 접속하면 ERR_CONNECTION_REFUSED 에러 화면이 표시됩니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