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The7 테마 헤더 편집 및 로고 변경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2. 7. 16:18 • 댓글: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The7은 몇 년 전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 때 가격 할인을 실시한 이후 가격을 올리지 않고 지금까지 할인된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아바다 등의 테마에 비해 저렴한 편이어서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더세븐 테마는 WPBakery 페이지 빌더용 데모만을 제공하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가 인기를 끌면서 지금은 Elementor용 데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엘리멘터용 데모를 설치하는 경우 헤더와 푸터 등은 테마 빌더의 템플릿 기능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헤더와 로고를 바꾸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The7 테마 헤더 로고 변경하기

The7 테마에서 제공하는 엘리멘터용 데모를 설치하면 헤더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헤더와 푸터 등 일부 영역은 엘리멘터 프로의 테마 빌더 기능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무료 엘리멘터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테마 빌더에서 템플릿을 편집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Elementor Pro를 사용하거나
  2. Pro Elements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Pro Elements는 다음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https://proelements.org/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헤더와 푸터가 이제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헤더와 푸터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헤더를 편집하려면 관리자로 로그인 상태에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상단의 엘리멘터로 편집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헤더 템플릿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The7 테마 헤더 편집 및 로고 변경 방법

헤더 템플릿에서 로고를 변경하는 등 헤더 편집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로고 이미지를 선택하여 이미지를 바꿀 수 있습니다.

WPBakery 페이지 빌더용 데모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상단의 Theme Options(테마 옵션)에서 헤더, 푸터 등을 제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은 WPBakery보다는 엘리멘터가 많이 사용되므로 가급적 엘리멘터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The7 테마의 헤더를 편집하고 로고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마찬가지 방법으로 푸터 등의 영역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프로가 있는 경우에는 Pro Elements 플러그인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

https://cafe.naver.com/wphomepage/160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 아바다(Avada)

아바다(Avada) 테마는 엔바토 마켓에서 6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오늘 살펴보니 478,000개 이상이 판매되었네요. (※202...

cafe.naver.com

https://avada.tistory.com/2335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라이선스 (+요금제)

워드프레스에는 정말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 테마 라이선스는 테마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테마포레스트 테마의 경우 동일한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참고). Generat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