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엘리멘터(Elementor)의 PHP 요구 사항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1. 14. 16:43 • 댓글:

네이버 카페에 워드프레스 엘리멘터(Elementor) 페이지 빌더를 설치하기 위해 PHP 버전을 8.2로 변경했지만 엘리멘터가 설치되지 않는 문제에 관한 질문이 올라와서 이 문제를 잠시 살펴보았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이 플러그인은 사용중인 PHP 버전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경고가 표시되면서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Elementor)의 PHP 요구 사항

워드프레스 엘리멘터(Elementor)의 PHP 요구 사항

Elementor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 사이트의 정보에 의하면 엘리멘터의 설치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워드프레스 버전 6.0 이상
  2. PHP 버전 7.3 이상

PHP 8.2라면 엘리멘터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닷홈에서 PHP 버전을 8.2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위의 그림에서는 PHP 버전이 8.0으로 표시되고 있네요.

PHP 버전을 변경해도 PHP 버전 문제로 플러그인이 설치되지 않으면 워드프레스에서 PHP 버전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를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PHP 버전이 낮다면 도구 » 사이트 건강에 경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사이트의 경우 사이트 건강에 "사이트가 오래된 버전의 PHP (7.2.34)에서 작동 중이며 보안 업데이트를 받지 못합니다" 경고가 표시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건강 도구

PHP 버전을 8.2로 업그레이드했지만 워드프레스에서는 7.2 버전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마도 PHP 버전 변경 직후라서 PHP 버전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서버에 따라 PHP 버전 변경 사항이 반영되는 데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외의 원인으로, 드물지만 다른 계정의 PHP 버전을 변경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황당한 일이 일어날까 싶지만 의외로 이런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PHP 버전을 변경해도 곧바로 반영되지 않으면 서너 시간 정도 기다린 후에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확인을 요청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35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라이선스 (+요금제)

워드프레스에는 정말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 테마 라이선스는 테마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테마포레스트 테마의 경우 동일한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참고). Generat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