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br 태그 공백 적용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0. 31. 08:41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댓글을 달고 난 후에 살펴보니 아래 그림과 같이 문단 사이 간격이 좁아서 보기가 좋지 않았습니다. 

살펴보니 댓글을 달 때 엔터를 입력했지만 <br> 태그가 삽입되어 나타나는 현상이었습니다.

워드프레스 br 태그 공백 적용하기

제가 운영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는 개별 포스트에서 직접 댓글을 달 때 엔터를 치면 문단 태그(<p>)가 입력되었지만,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댓글에 답변을 달 때 엔터를 치면 <br> 태그가 삽입되었습니다.

br 태그에 공백(여백)을 적용하려는 경우 다음과 같은 CSS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br {
    display: block;
    content: '';
    margin-bottom: 10px; 
}

위의 코드를 추가하면 사이트 전체의 br 태그에 스타일이 적용되므로 예기치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댓글 콘텐츠에만 적용되도록 하려면 GeneratePress 테마에서는 다음과 같은 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comment-content br {
    display: block;
    content: '';
    margin-bottom: 10px; 
}

여백 크기는 적절히 변경하여 마음에 드는 간격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CSS 선택자는 테마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상기 코드를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추가 CSS에 추가하거나 차일드 테마의 스타일시트 파일에 추가하면 됩니다.

위의 코드를 추가하니 br 태그에 하단 여백(margin-bottom)이 추가되어 처음보다는 조금 보기가 좋아졌습니다.

워드프레스 br 태그 공백 적용하기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35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라이선스 (+요금제)

워드프레스에는 정말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 테마 라이선스는 테마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테마포레스트 테마의 경우 동일한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참고). Generat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있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