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그라운드: 워드프레스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9. 19. 00:15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변경한 사항이 곧바로 적용되지 않는 경우 보통 몇 시간 정도 기다리면 캐시가 삭제되면서 변경 사항이 반영될 것입니다. 곧바로 변경 사항이 적용되어야 한다면 캐시 플러그인의 캐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캐시 플러그인의 캐시를 삭제해도 변경 사항이 반영되지 않으면 서버 캐시를 삭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에서도 서버 캐시가 활성화되어 있으므로 워드프레스 변경 사항이 곧바로 반영되지 않을 경우 서버 캐시를 삭제하면 수정사항이 곧바로 적용될 것입니다.

사이트그라운드: 워드프레스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

사이트그라운드는 빠른 속도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제법 사용되었지만 우리나라를 비롯한 일부 국가에서 신규 가입을 받지 않으면서 지금은 국내에서는 기존 가입자들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혹 싱가포르 등 해외에서 가입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속도가 빠른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에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와 같은 호스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적인 측면에서는 블루호스트(Bluehost)도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에서는 사이트 향상을 위해 서버 캐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사이트 변경 사항이 즉각적으로 반영되지 않고 서너 시간이 지나야 변경 사항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을 빠르게 적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의 캐시뿐만 아니라 서버 캐시도 삭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서버 캐시를 삭제하려면 Websites 메뉴를 클릭하여 내 웹사이트(My Websites) 화면을 표시합니다.

캐시를 삭제할 사이트의 Site Tools(사이트 도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도구 화면이 표시되면 Speed » Caching » Dynamic Cache 탭을 선택합니다.

해당 사이트의 맨 오른쪽에 있는 빗자루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캐시를 지울 수 있습니다.

SG Optimizer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캐시 삭제하기

매번 서버 캐시를 삭제하는 것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에서 제공하는 SiteGround Optimizer를 사용하여 캐시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플러그인 » 새로 추가에서 SiteGround Optimizer를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SG Optimizer 플러그인은 현재 1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있네요.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다른 캐시 플러그인과 함께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같은 기능의 플러그인을 여러 개 사용하면 충돌이 발생하여 오히려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상단의 Purge SG Cache를 클릭하여 캐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워드프레스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

캐시 삭제 후 잠시 기다려도 변경 사항이 반영되지 않으면 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서버 캐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947

 

해외 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사이트 변경 사항이 반영되지 않는 경우(서버 캐시 삭제)

사이트 변경 사항이 즉각적으로 바뀌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새 글을 발행하거나, 기존 페이지를 수정해도 관리자로 로그인하면 변경이 되지만 로그아웃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