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Rank Math 플러그인에서 특정 모듈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8. 30. 10:46 • 댓글: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SEO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Yoast SEO는 오래전부터 1위 자리를 지켜오던 SEO 플러그인으로 현재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Rank Math(랭크 매쓰)는 후발주자로서 현재 200만 개 이상의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두 플러그인 모두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으며, Rank Math는 무료 버전에서 Yoast SEO보다 조금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해도 관계가 없습니다.

저는 Yoast SEO를 사용하다가 Rank Math로 바꾸어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Rank Math에서는 기능들을 모듈화하여 필요한 모듈만 활성화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듈 페이지에서 특정 모듈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Rank Math 플러그인에서 특정 모듈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Rank Math 검색엔진 최적화 » 알림판 » 모듈에서 원하는 모듈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Rank Math 플러그인에서 특정 모듈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예를 들어, IndexNow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인스턴트 인덱싱(Instant Indexing) 모듈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분석(Analytics) 모듈을 활성화하면 구글 계정과 연동하여 구글 서치 콘솔과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끌어와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일부 기능은 프로 버전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SEO를 세부적으로 설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유료 버전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404 모니터, 이미지 SEO 등 일부 모듈이 위의 그림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원하는 모듈이 표시되지 않으면 현재 '단순 모드(Easy Mode)' 상태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서 '고급 모드(Advanced Mode)'를 선택하여 고급 모드로 전환하면 숨겨진 모듈이 모두 표시됩니다.

404 모니터(404 Monitor), bbPress, BuddyPress 등 단순 모드에서 표시되지 않는 몇 가지 모듈이 추가로 표시됩니다. 이 글작성일 기준으로 현재 단순 모드에서는 14가지 모듈, 고급 모드에서는 21가지 모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모듈만 활성화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플러그인이나 테마에서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중복되지 않도록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IndexNow 플러그인을 사용한다면 Rank Math의 인스턴트 인덱싱 모듈은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혹은 Rank Math의 인스턴트 인덱싱을 활성화하고 IndexNow 플러그인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별 내용은 아니지만 Rank Math에서 특정 모듈이 표시되지 않아서 문의하는 분들이 드물지만 계셔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굳이 단순 모드와 고급 모드로 구분할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때문에 처음 접하는 분들이 원하는 모듈을 찾기 위해 시간을 소비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120

 

엘리멘터 빌더 리비전(개정) 내역, 과거 버전으로 되돌리기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여 페이지를 편집하다가 동작을 취소하거나 다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정 탭에서 과거 버전으로 되돌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작업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119

 

Divi 테마용 무료 베이커리 레이아웃 팩(Bake Shop Layout Pack) 다운로드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 판매사인 Elegant Themes는 매주 Divi 테마용 무료 레이아웃 팩을 라이브러리에 추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Divi 테마에 사용할 수 있는 베이커리 레이아웃 팩(B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99

 

GeneratePress 테마로 워드프레스 블로그 세팅 예시 (How to Customize GP)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서 GeneratePress 테마가 속도가 빠르고 커스텀하기에 좋아서 저는 거의 대부분 사이트에 이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를 사용하는 사이트/블로그가 점차 늘어나는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