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 블럭 툴바 위치 변경하기 (상단 툴바 활성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8. 11. 01:28 • 댓글:

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블럭 에디터)에서 블럭을 선택할 경우 표시되는 블럭 툴바의 위치를 블럭 바로 위나 상단에 표시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블럭 툴바를 블럭 바로 위에 표시하도록 설정하면 해당 블럭 위쪽에 있는 블럭을 가리게 됩니다. 이 때문에 글을 작성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블럭 도구 표시줄을 상단에 표시하도록 상단 툴바 옵션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 블럭 툴바 위치 변경하기 (상단 툴바 활성화)

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 블럭 툴바 위치 변경하기 (상단 툴바 활성화)

구텐베르크(블럭 편집기)를 사용할 때 블럭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블럭 바로 위에 블럭 툴바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블럭 툴바는 선택하는 블럭에 따라 표시되는 항목이 조금씩 다릅니다. 아래는 이미지 블럭을 추가할 때의 블럭 툴바를 보여줍니다.

위와 같이 블럭 바로 위에 툴바가 표시되면 바로 위에 있는 블럭의 내용을 일부 가리게 됩니다. 

저는 이렇게 사용하는 것이 익숙해서 여기에 대해 불만이 없지만, 이렇게 위쪽 블럭을 일부 가리는 것에 대해 불편하게 생각하는 사용자들도 있습니다.

블록 위쪽에 표시되는 것이 불편한 경우 블럭 툴바를 상단에 표시되도록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편집 화면에서 오른쪽 모서리에 있는 옵션 아이콘(점 세 개로 된 아이콘)을 클릭하고 보기 섹션에서 상단 툴바를 선택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상단 툴바를 통해 모든 블록과 문서 도구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제 툴바가 상단에 표시되면서 해당 블럭 위쪽을 가리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두 모드 중에서 편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21

 

워드프레스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에 HTML 코드 추가하기

워드프레스 기본 에디터인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에서 사용자 정의 HTML 코드를 추가하고 싶은 경우 사용자 정의 HTML 블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록을 사용하여 HTML 코드를 삽입할 수 있

avada.tistory.com

 

시간과 능률을 향상시키는 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 키보드 단축키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 키보드 단축키를 활용하면 글 작성 또는 수정 시에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키보드로 대부분의 작업을 처리할 수 있어 시간을 절감하고 작업 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

www.thewordcracker.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