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중요한 메일 강조 표시하기 (feat. 자동 분류 기능)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8. 5. 00:09 • 댓글:

간혹 중요한 메일을 놓치는 바람에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령, 웹호스팅 업체에서 보내는 중요한 알림 메일을 제때 확인하지 못하여 계정이 탈취당하거나 쿠팡 파트너스 제휴 프로그램 이용자의 경우 쿠팡에서 보내는 정책 위반 메일을 확인하지 못해 계정이 해지당하는 등의 사례가 간혹 목격됩니다.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는 경우 중요한 메일을 강조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메일을 놓치는 경우가 줄어들 것입니다.

네이버 메일: 중요한 메일 강조 표시하기 (feat. 자동 분류 기능)

저는 대부분의 지메일을 이용하지만 네이버 메일로도 가입한 곳도 있습니다. 지메일의 경우 모질라에서 만든 썬더버드(Thunderbird)라는 무료 이메일 클라이언트를 통해 메일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지메일은 POP를 활성화하여 이메일 클라이언트(예: Outlook)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썬더버드에서는 보내는 사람 메일 주소에 따라 각각의 폴더로 분류되도록 하여 사용하고 있어서 놓치는 메일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입니다.

네이버 메일: 중요한 메일 강조 표시하기

네이버 메일의 경우 메일이 많이 들어와서 간혹 중요한 메일을 제때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중요한 메일 주소에 대하여 강조 표시하는 기능을 활성화보았습니다.

네이버 메일에서 중요한 메일 강조 표시하기

특정 메일을 강조 표시하고 싶은 경우 다음 단계에 따라 해당 메일 주소로부터 받는 메일들을 강조 표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에 로그인한 다음, 전체메일 박스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하이라이트로 강조 표시할 상대방 이름을 클릭합니다.

컨택스트 메뉴가 표시되면 보낸 메일 강조하기를 선택합니다.

"보낸 메일 강조가히를 설정하였습니다. 이후 수신되는 메일은 목록에서 생상 강조되어 표시됩니다"라는 알림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네이버 메일: 중요한 메일 강조 설정 완료

이후부터 받는 해당 메일은 노란색으로 강조 표시됩니다.

네이버 메일: 중요한 메일 강조 표시하기

 강조 표시 취소하기

강조 표시를 더 이상 하고 싶지 않은 경우, 상기와 동일한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미 강조 표시된 메일에 대하여 "보낸 메일 강조하기"를 선택하면 "동일한 자동분류 항목이 있습니다. 이전 항목을 삭제하고 현재 설정을 등록하시겠습니까?" 팝업이 표시됩니다.

자동분류를 취소하고 싶은 경우 자동분류 설정 보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등록된 분류 항목 리스트가 표시되면 해당 메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79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어 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 유의미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수익형 블로그 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15

 

피곤한 눈 푸는 방법 (노안 후 눈 건강 관리)

2년 전 처음으로 안과에 가서 노안이 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이 들면서 노안이 오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저보다 더 빨리 노안이 온 분들도 주변에 계시네요. 시력은 청소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