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 스피드스타 (Speed Star)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7. 31. 07:12 • 댓글:

이 블로그에는 현재 유료 스킨인 스피드스타(Spped Star)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스피드스타가 3.0.0으로 업데이트되어 어제 일요일에 잠시 시간을 내어 업데이트를 적용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스피드스타 (Speed Star) 3.0.0 업데이트

워드프레스의 경우 올바른 방식으로 수정을 하면 테마가 업데이트되더라도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의 경우 스킨이 업데이트되면 수정 사항을 다시 적용하고 설정도 새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업데이트 파일을 메일로 전달받아서, 수정 사항을 적용한 후에, 구 버전이 설치된 상태에서 파일들을 모두 제거하고 업데이트된 스킨 파일들을 업로드하니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파일들을 덮어쓰기 한 후에 JS 파일 오류가 발생하여 스피드스타 개발자분께 문의하니 블로그 설정 » 꾸미기 » 스킨 변경 » 스킨 등록을 한 다음에 해당 스킨을 불러와야 한다고 하네요.

스킨 등록에서 업데이트된 스킨 파일들을 업로드하여 스킨을 등록한 후에 스킨을 적용하니 문제없이 적용되었습니다. 다만, 스킨 옵션과 사이드바는 다시 지정했습니다.

업데이트 후에 코드 하이라이터와 관련하여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스피드스타 (Speed Star) 업데이트

스킨 옵션에서 코드 하이라이터 기능을 해제했지만 위의 그림과 같이 오류가 발생하여 스킨 개발자께 연락하니 금방 해결해 주었습니다. 

저는 스킨 설정에서 코드하이라이터를 비활성화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피드 스타 3.0.0에서는 전반적인 성능 향상과 최적화, SEO와 접근성 향상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요약" 치환자도 추가되었습니다.

[요약*요약문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중에서 속도가 빠른 스킨을 원한다면 유료 버전이지만 스피드 스타를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피드스타 스킨의 3.0.0 패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피드스타 스킨의 3.0.0 패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구매자분들에게 업데이트된 버전의 파일을 발송했습니다. 스킨 업데이트는 다운 받은 파일을 처음 설치할 때처럼 저장하신 후 적용하시면 됩니

speedstarskin.tistory.com

지난달 티스토리에서 자체 광고를 도입하면서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들의 수익이 적게는 20~30%, 많게는 절반 이상 감소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안내] 6월 27일부터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신설합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6월 27일부터 개별 티스토리 본문 내에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신설합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통한 수익은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 제공을 위해 활용될 예정입

notice.tistory.com

이로 인해 많은 티스토리 사용자들이 반발하고 있고, 일부 블로거들은 워드프레스나 구글 블로그스팟 등으로 이사했거나 이사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로 이전하는 방법으로는 수동으로 하나씩 이전하는 것과 프로그램(코딩)을 사용하여 일괄적으로 이전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HTML Import라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일괄 이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백업 파일을 이용하여 워드프레스로 이사하기 (업데이트)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티스토리에서는 데이터센터 화재 사건 이후 글과 이미지를 백업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데이터를 백업하여 워드프레스로 이사 가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60

 

티스토리의 일부 글 이전 후 리디렉션 설정하기 (자바스크립트)

지난 6월 27일부터 카카오에서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신설했습니다. 자체 광고를 신설한 지 거의 일주일이 다 되어 가네요. 이 짧은 일주일 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극소수의 티스토리 블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있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35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라이선스 (+요금제)

워드프레스에는 정말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 테마 라이선스는 테마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테마포레스트 테마의 경우 동일한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참고). Generat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