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터에서 섹션/위젯을 쉽게 숨기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7. 1. 00:34 • 댓글:

워드프레스 엘리멘터(Elementor) 페이지 빌더에서 특정 섹션이나 위젯을 편집기에서 숨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반응형 옵션을 사용하여 쉽게 숨길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에서 섹션/위젯을 쉽게 숨기는 방법

특정 섹션이나 위젯을 숨기려면 해당 섹션/위젯을 선택한 다음, 왼쪽의 섹션 편집 화면에서 고급 탭을 클릭합니다.

엘리멘터에서 섹션/위젯을 쉽게 숨기는 방법

반응형 섹션에서 "데스크톱에 숨기기", "태블릿에 숨기기", "모바일에 숨기기" 옵션을 모두 숨기기로 선택합니다.

엘리멘터에서 섹션/위젯을 쉽게 숨기기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해당 섹션이나 위젯은 회색으로 바뀌면서 선택할 수도 수정할 수도 없게 됩니다.

숨긴 섹션이나 위젯을 편집하려면 먼저 해당 섹션/위젯을 선택하여 설정 화면을 표시해야 합니다. 하지만 위의 그림 상태에서는 숨긴 섹션/위젯은 선택이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내비게이터 툴을 사용하여 해당 섹션이나 위젯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에서 섹션/위젯을 쉽게 숨기는 방법

왼쪽 하단의 내비게이터(탐색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내비게이터 툴이 표시됩니다. 그러면 해당 섹션을 선택하면 왼쪽 패널에 섹션 편집 설정 화면이 표시됩니다. 그러면 고급 탭을 클릭하여 데스크톱, 태블릿, 모바일에 대하여 숨기도록 설정된 옵션을 표시하도록 변경하면 편집이 가능하게 됩니다.

Elementor의 반응형 설정을 활용하여 특정 섹션이나 위젯을 PC, 태블릿, 모바일에 표시/미표시할지 여부를 상세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과 PC에 대하여 레이아웃을 완전히 다르게 하고 싶거나 PC나 모바일에서 특정 항목을 표시 또는 숨기고 싶은 경우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01

 

엘리멘터: 특정 텍스트의 색상을 다르게 설정하기

엘리멘터(Elmentor)는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입니다. 특히 Elementor Pro를 사용하면 테마 파일을 수정할 필요 없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대부분의 커스텀 작업이 가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27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요약글 제거하기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를 사용하여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만들 때, 블로그 페이지(최신 글 페이지)나 카테고리 페이지 등에서 썸네일과 제목만 표시하고 요약문은 표시되지 않도록 구성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있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