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엘리멘터: 자바스크립트 코드가 모바일에서만 작동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5. 21. 13:49 • 댓글:

워드프레스 문의 폼 플러그인 중 하나인 Forminator에서 전화번호 필드를 3개의 필드로 구현하기 위해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만들어 추가했습니다. 테스트 사이트에서는 잘 작동하는 코드가 고객사 사이트에서 PC에서는 문제가 없었지만 모바일 기기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특이한 현상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자바스크립트 코드가 모바일에서만 작동하지 않는 경우

엘리멘터에서 JavaScript 코드가 모바일에서 작동하지 않는 문제에 대하여 Elementor 플러그인 포럼에 올라온 질문이 있습니다. 여기에 대하여 엘리멘터 팀에서는 자스 코드를 사용자 정의 코드(Custom Code) 섹션에 추가해야 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Hi, for Javascript code, you should add it using our custom code feature. Go to WordPress Dashboard > Elementor > Custom Code.

Elementor Pro를 사용하는 경우 엘리멘터 » Custom Code에서 커스텀 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자바스크립트 코드가 모바일에서만 작동하지 않는 경우

새 Custom Code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새 코드를 추가하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Location(위치)<head>, <body> - Start, </body> - End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 경우는 이 조치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위의 조치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몇 가지를 시도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모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먼저 반드시 백업을 진행하세요.)
  2. 플러그인을 하나씩 비활성화하면서 충돌을 일으키는 플러그인이 있는지 체크합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문제가 수정되지 않을 경우 엘리멘터에 지원을 요청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는 보안에 강하지만 워드프레스 코어, 테마, 플러그인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지 않거나 보안 문제가 있는 플러그인이나 테마를 사용할 경우 보안에 허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급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안전하게 사이트를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워드프레스가 6.2.1로 업데이트되면서 몇 가지 보안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6.2.1 업데이트 - 유지보수 및 보안 릴리스

워드프레스가 6.2.1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몇 가지 보안 문제가 해결되었고 30개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https://wordpress....

cafe.naver.com

워드프레스 6.2.2 버전에서도 보안 문제 하나가 수정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6.2.2 업데이트 - 숏코드 패치 릴리즈

몇 일 전 릴리즈 되었던 6.2.1로 업데이트 한 이후 shortcode 구문이 깨져나왔던 분들 6.2.2에서 문제 해결 되었으니 꼭 업데이트 하시길 바랍니다. https...

cafe.naver.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922

 

워드프레스 Quform 문의폼: 전화번호 필드를 3개로 분리하기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문의폼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Quform 플러그인은 유료 컨택트 폼 플러그인으로 꼭 필요한 기능이 탑재되어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04

 

워드프레스 Divi 테마: 다목적 차일드 테마 Avanti

Divi 테마는 아바다 테마와 함께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는 특히 라이선스 기간(1년 또는 평생) 사이트 개수에 제한 없이 사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