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엘리멘터 라이브러리 템플릿 로딩 오류 시 해결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4. 23. 07:45 • 댓글: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 템플릿 추가 버튼을 눌러 라이브러리에서 템플릿을 로드하려고 할 때 다음 그림과 같이 "아직 저장된 템플릿이 없군요!"(Haven't Saved Templates Yet?)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엘리멘터 라이브러리에 저장된 템플릿이 없다는 오류가 발생하는 해결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라이브러리 템플릿 로딩 오류 시 해결 방법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라이브러리 템플릿 로딩 오류

Elementor 페이지 빌더의 라이브러리에 템플릿이 없는 빈 화면이 표시되는 경우 먼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엘리멘터 » 시스템 정보를 방문하여 에러가 없는지 살펴보도록 합니다.

PHP 메모리 제한 크기가 작은 경우 256MB (혹은 512MB)로 늘리도록 합니다.

위의 그림에서는 [**Elementor Library: Not connected cURL error 28**]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Not connected (cURL error 28: Operation timed out after 5000 milliseconds with 15201 out of -1 bytes received)

이 경우에는 워드프레스 방화벽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Wordfence Security가 설치된 경우 Wordfence » Firewall에서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을 Disabled로 설정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템플릿이 표시될 것입니다.

작업 후에 다시 웹 방화벽을 활성화하도록 합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으면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allow_url_fopen**]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엘리멘터에서 템플릿 추가 버튼을 클릭 시 템플릿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때 확인할 사항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저는 라이브러리가 이상 없이 작동하다가 어느 순간부터 이 문제가 발생하여 처음에는 엘리멘터의 일시적인 문제일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서 엘리멘터의 시스템 정보(System Info) 섹션을 살펴보니 [**Not connected cURL error 28**]이라는 생소한 에러가 발생하여 워드펜스 플러그인의 방화벽을 비활성화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라이선스를 해제한 다음, 다시 연결하면 해결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952

 

엘리멘터 포트폴리오: 카테고리 필터 표시하기

엘리멘터 프로에서는 Portfolio 위젯을 사용하여 블로그 글이나 커스텀 포스트 타입 글들을 포트폴리오 형식으로 나열할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위젯에 카테고리 필터를 표시하고 CSS를 사용하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41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설치 및 도메인 설정 방법 (Cloudways)

아마존 AWS나 DigitalOcean, Vultr와 같은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리눅스 서버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서버에 대한 지식 없이 AWS 등을 사용하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다른 호스팅으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