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Ninja Forms 플러그인 필드 삭제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3. 30. 17:09 • 댓글: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문의폼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Ninja Forms 플러그인은 현재 90만 개 이상의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설치되어 활성화되어 있는 인기 컨택트 폼 플러그인 중 하나입니다. Ninja Forms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문의 양식을 만들 때 필드는 플러스 아이콘을 클릭하여 쉽게 추가할 수 있지만, 필드를 삭제하려는 경우 삭제 버튼을 찾기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처음 접하는 경우 삭제 버튼을 찾지 못해 시간을 낭비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Ninja Forms 플러그인 필드 삭제 방법

Ninja Forms 문의폼 플러그인에서는 다양한 필드를 지원합니다.

워드프레스 Ninja Forms 플러그인 필드 삭제 방법

다만, File Upload(파일 업로드), Save(저장) 등의 필드는 유료 버전에서만 지원됩니다.

필드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설정이 표시됩니다.

그러나 설정 화면에서는 삭제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필드를 삭제하려면 위와 같은 화면에서 완료 버튼을 클릭하고 삭제하려는 필드 위에 마우스를 올립니다.

그러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설정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지 말고 설정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도록 합니다.

그러면 숨겨져 있던 두 가지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복제 버튼과 삭제 버튼이 그것입니다.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필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필드를 삭제하면 이 필드와 관련하여 제출된 모든 데이터도 삭제된다는 경고가 표시됩니다.

해당 필드와 관련된 기존 데이터도 모두 삭제되므로 삭제 여부를 신중하게 고려하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삭제 확인 창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고 오른쪽 상단의 게시 버튼을 누르면 필드가 삭제됩니다.

간단한 내용이지만 처음 닌자 폼 플러그인을 사용할 때 삭제 버튼을 찾지 못해 난감해 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위의 방법으로 간단하게 삭제가 가능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922

 

워드프레스 Quform 문의폼: 전화번호 필드를 3개로 분리하기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문의폼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Quform 플러그인은 유료 컨택트 폼 플러그인으로 꼭 필요한 기능이 탑재되어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462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문의폼 위젯(Form 요소)

워드프레스에서 방문자나 고객으로부터 문의를 받고 싶은 경우 Contact Form 7이나 WPForms와 같은 문의폼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테마나 페이지 빌더에 문의폼 기능을 추가하는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58

 

클라우드웨이즈 SSH 접속 방법 (Cloudways)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아마존 AWS, Vultr, Linode, Digital Ocean, Googe CloudPlatform 등의 클라우드 제공업체의 서버를 생성하여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