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OpenAI를 활용한 자동 포스팅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 4. 15:50 • 댓글:

최근 들어 일론 머스크의 OpenAI가 출시한 인공지능 AI 챗봇인 ChatGPT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OpenAI를 활용한 자동 포스팅도 시도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GPT3 AI Content Writer & Generator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OpenAI와 연동하여 자동 포스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저는 정보를 취합하여 수동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AI를 이용한 자동 포스팅을 활용하고 싶은 경우에 이 플러그인을 테스트해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 플러그인은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OpenAI를 활용한 자동 포스팅 플러그인

다음 유튜브 영상에서는 GPT3 AI Content Writer & Generator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글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OpenAI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API 키를 생성하여 입력하기만 하면 영어, 한국어, 아랍어, 중국어, 일본어 등을 비롯한 여러 언어로 자동으로 글 생성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OpenAI를 활용한 자동 포스팅 - 지원 언어

한국어로 글을 생성해보니 제시하는 제목에 따라 어느 정도 괜찮은 품질의 콘텐츠가 생성되기도 하지만 전반적으로 기대 이하인 것 같습니다. 직접 발행하기에는 문제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영문 콘텐츠는 의외로 품질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언어를 영어(English)로 지정하여 글을 생성한 다음, 약간 수정하여 발행하면 글 작성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테스트로 OpenAI를 사용하여 영문 글 하나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Step-by-Step Guide to Building a WordPress Website from Scratch - WordPress Information Center

Building a WordPress website from scratch can be a daunting task, but with the right guidance, it can be a rewarding experience. This step-by-step guide will

www.thewordcracker.com

한글 콘텐츠의 경우 제목을 OpenAI가 잘 인식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지정하여 콘텐츠를 생성한 다음, 약간의 수정을 한 후에 발행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인공지능(AI)의 특성상 시간이 지나면서 학습량이 증가하게 되고, 그러면 품질이 향상되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워드프레스로 자동 포스팅을 하여 방문자 유입을 늘려서 쿠팡 배너를 표시하는 사이트들이 최근 들어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쿠팡 배너를 클릭해야 글을 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

뉴스픽 등 일부 사이트를 방문하면 일부 글에서 "쿠팡 방문하고 계속 읽기" 배너가 팝업으로 표시되면서 글을 읽으려면 쿠팡 사이트를 방문하도록 강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avada.tistory.com

자동 포스팅을 고려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GPT3 AI Content Writer & Generator와 같은 플러그인을 활용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OpenAI에 가입하면 무료 체험 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입 시 18달러가 크레딧으로 지급됩니다. 아마도 크레딧이 소진되거나 체험 기간이 종료될 경우 요금제를 유료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해야 계속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테스트로 글 몇 개를 작성하니 36센트가 소진되었습니다. 글 하나에 약 10센트 내외가 소진되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OpenAI를 활용한 자동 포스팅

워드프레스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해 보세요.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어 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 유의미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수익형 블로그 운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67

 

워드프레스 Brave 팝업 플러그인: 텍스트 링크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Brave 플러그인은 팝업뿐만 아니라 컨택트 폼, 이메일 주소 수집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다용도 플러그인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Brave 플러그인에서 텍스트에 링크를 설정하거나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65

 

워드프레스 댓글 봇 플러그인 uComment WP Comment Bot Plugin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방문자가 늘면서 함께 증가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봇에 의한 스팸 댓글입니다. 예전에는 대부분의 스팸 댓글이 영어나 일본어, 중국어 등으로 달렸지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