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디버그 모드 활성화/비활성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1. 5. 08:46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디버그 모드를 활성화하여 에러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호스팅 레벨에서 에러 로그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블루호스트를 이용하는 경우 사이트에 에러가 발생하면 루트 폴더에 [**error_log**] 파일이 생성됩니다.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에러 로그 파일의 크기가 과도하게 증가하여 용량이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확인하여 파일이 너무 크면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호스팅 Bluehost VPS에서 공간이 부족해지는 경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아래의 내용은 2017년에 작성되었습니다. 당시 디스크 용량 부족 때문에 30GB 디스크를 추가했습니다. 오늘 (2021년 12월 31일) 갑자기 이미지가 업로드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여 디스크 용량을 체

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 디버그 모드 활성화/비활성화 (워드프레스 문제 해결)

웹호스팅 레벨에서 에러 로그 파일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에서 디버그 모드를 활성화하여 오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버그 모드를 활성화하려면 FTP에 접속하여 워드프레스 폴더에 있는 [**wp-config.php**] 파일을 열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디버그 모드 활성화/비활성화

파일질라(FileZilla) 등의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FTP/sftp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cPanel을 제공하는 웹호스팅에서는 File Manager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파일 관리자 (File Manager) 사용하기

홈페이지를 제작하거나 관리할 때 보통 FTP/sFTP를 통해 웹호스팅 서버에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합니다.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에서는 cPanel에서 파일 관리자 (File Manage

avada.tistory.com

[**wp-config.php**] 파일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다음 보기/편집을 클릭합니다.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방법 자체는 동일합니다.)

구성 파일에서 다음 라인을 찾도록 합니다.

define( 'WP_DEBUG', false );

워드프레스 디버그 모드 활성화/비활성화

[**false**]를 [**true**]로 변경합니다.

define( 'WP_DEBUG', true );

그러면 디버그 모드가 활성화되고 사이트에 접속하면 에러 메시지가 표시될 것입니다. 에러 메시지는 모든 방문자에게 표시되므로 오류 문구를 확인한 후에는 [**define( 'WP_DEBUG', true );**]를 다시 [**define( 'WP_DEBUG', false );**]로 바꾸어서 디버그 모드를 비활성화하기 바랍니다.

Bluehost 등과 같이 에러 로그 파일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위의 방법을 사용할 필요 없이 에러 로그 파일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에러 메시지를 통해 문제의 원인을 특정할 수 있다면 문제 해결이 쉬워질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런 오류 메시지를 출력하지 않고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도메인 DNS 설정 등과 관련하여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문제 해결 코칭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836

 

워드프레스에서 wp-config.php / htaccess 파일 수정하기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다 보면 간혹 wp-config.php 파일이나 .htaccess 파일을 수정해야 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wp-config.php 또는 .htaccess 파일은 FTP/sFTP를 통해 서버에 접속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462

 

블루호스트(Bluehsot)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기준)

블루호스트(Bluehost)는 My Sites 메뉴에서 쉽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