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 DB 접속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0. 31. 15:38 • 댓글: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사용하면 아마존 AWS, Vultr, DigitalOcean 등의 서버를 비교적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관리 패널에서 DB에 접속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다만, phpMyAdmin 툴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phpMyAdmin 이용을 원하는 경우 서버에서 직접 설치하는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참고*참고로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패스트코멧과 같은 호스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속도가 바르거나 방문자 수가 많거나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에는 클라우드웨이즈가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DB 접속 방법

클라우드웨이즈에서 DB(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하려면 먼저 워드프레스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DB 접속 방법

Application Management 페이지에서 Access Details를 클릭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DB 접속 방법

MySQL Access 섹션에 DB 이름, DB 사용자명 및 DB 비밀번호가 나와 있습니다. Launch Database Manager 버튼을 클릭하여 클라우드웨이즈의 데이터베이스 관리자(Database Manager)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Cloudways에서 제공하는 DB 관리자는 phpMyAdmin과는 인터페이스가 다르지만 기본적인 DB 작업을 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HeidiSQL을 사용하여 MySQL 데이터베이스에 원격 접속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크라우드웨이즈 HeidiSQL 접속

기본적인 HeidiSQL 사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기본적인 HeidiSQL 사용법: DB 내보내기 / 가져오기 / 테이블 모두 삭제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카페24에서 사전 공지도 없이 갑자기 phpMyAdmin을 차단하는 바람에 어제 HeidiSQL이라는 MySQL 클라이언트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카페24에 의하면 phpMyAdmin의 보안 취약점 때문에 WebMysql 서비스를 종

www.thewordcracker.com

많은 사용자들이 phpMyAdmin에 익숙하겠지만 HeidiSQL과 같은 MySQL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큰 DB 파일도 임포트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우호스팅이라는 국내 호스팅에서는 업로드 파일 크기가 제한되어 큰 DB 파일을 업로드할 수 없지만, HeidiSQL을 사용하면 1GB 크기의 데이터베이스도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국내 호스팅 중 하나인 카페24에서는 보안상의 이유를 phpMyAdmin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카페24에서는 phpMyAdmin을 수동으로 설치하여 이용하거나 HediSQL을 사용하여 디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91

 

클라우드웨이즈에서 여러 개의 워드프레스 사이트 운영하기 (도메인, 서브도메인 추가)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는 아마존 AWS, Vultr 등의 서버를 쉽게 운영할 수 있는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입니다. AWS나 Vultr에서 직접 서버를 운영하는 것보다 비용이 두 배 가까이 비싸지만 서버 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