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RSS 제출 시 '아무 글도 없는 rss 입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 16. 05:56 • 댓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는 사이트맵과 별도로 RSS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http://avada.tistory.com/rss처럼 RSS 주소는 티스토리 주소에 /rss를 추가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보통 https://www.thewordcracker.com/feed처럼 끝에 /feed를 붙이면 됩니다. 하지만 사이트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에서 RSS 제출 시 '아무 글도 없는 rss 입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참고 사항

네이버 웹마스터에서 RSS를 제출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아무 글도 없는 rss 입니다.

이 오류는 말 그대로 아무 글도 없기 때문에 표시됩니다. 즉, 페이지는 RSS 피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페이지로만 만들어졌다면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네이버에서 RSS 피드를 제출하면 블로그 섹션에 표시될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같은 블로그의 글도 어떤 글은 블로그 섹션에 표시되고 어떤 글을 웹문서 영역에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왜 블로그와 웹문서를 나누었는지 이해는 되지 않지만 블로그 섹션에서 검색되면 유입이 확실히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