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주소 변경이 잘 안 되는 경우 참고하세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0. 13. 14:12 • 댓글:

어제부터 네이버 블로그 주소 체계가 개편되었습니다. 그동안 네이버 블로그 주소는 네이버 ID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생성되었지만 이제는 네이버 ID가 아닌 블로그 ID를 사용하여 네이버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URL에 네이버 ID가 사용되다 보니 스패머들이 블로그에 사용된 네이버 ID를 기반으로 스팸을 발송하는 등의 문제가 있어서 이번에 네이버 ID와는 별개로 블로그 ID가 도입되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주소 체계 개편

기존 블로그 사용자는 블로그 ID를 1회에 한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주소 변경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 접속하여 기본 정보 관리 » 블로그 정보에서 블로그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주소 변경이 잘 안 되는 경우 참고하세요

변경할 블로그 아이디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한 번 더 확인창이 표시됩니다.

다시 확인 버튼을 누르면 블로그 정보 페이지로 돌아옵니다. 하지만 페이지를 새로 고침 하면 블로그 주소가 이전 주소로 표시될 것입니다.

블로그 ID를 지정한 후에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팝업창이 닫히면, 블로그 정보 페이지의 맨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한 번 더 클릭해야 블로그 주소가 변경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주소 변경이 잘 안 되는 경우 참고하세요

여러 번 블로그 ID를 변경해도 반영이 안 되는 현상 때문에 아직 시스템이 안정적이지 못한 것이 아닌가 생각했는데, 그것이 아니라 맨 하단의 확인 버튼을 한 번 클릭해야 적용되는 방식으로 되어 있네요. 이 때문에 블로그 ID를 여러 번 변경을 시도하는 뻘짓을 했네요.ㅠ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79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어 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 유의미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수익형 블로그 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056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방문자 수 증가

지난 월요일부터 네이버 방문자 수가 늘었다고 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들이 눈에 띄네요. 제 블로그는 대부분의 방문자가 구글에서 유입되고 있지만, 지난 월요일부터 네이버 방문자 수가 증가했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