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채널 변경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8. 20. 00:11 • 댓글:

저는 약 7년 동안 TV 없이 살다가 몇 년 전 가족들의 성화에 못 이겨 TV를 구입하고 올레TV를 신청하여 이용해 오고 있습니다.

 

TV 없이 7년을 살다

TV를 없애고 TV를 안 보고 산 지 7년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다시 TV를 놓기로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TV 없이 사는 것이 훨씬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TV 없이 답답해서 어떻게 사냐?"라고 반문

avada.tistory.com

아직도 TV를 그다지 많이 보는 편은 아니지만 가끔 머리를 식힐 겸 OCN 채널에서 방영하는 영화들을 시청하곤 합니다. 대부분 했던 영화를 반복적으로 방영하기 때문에 사실 볼 만한 영화는 별로 없습니다.

OCN 채널 확인하기

최근 OCN 채널 번호가 21번(KT)에서 다른 번호로 변경되어 바뀐 채널을 찾지 못하고 있다가 홈페이지를 통해 바뀐 채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OCN 채널
최근 케이티의 OCN 채널이 33번으로 변경되었다.

OCN 채널이 변경되어 찾지 못하고 있는 경우, 구글에서 "OCN"으로 검색하여 OCN - 티빙 사이트를 방문하여 채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CN 채널 번호

OCN - 티빙 사이트에서 채널 안내 > 채널번호안내를 클릭합니다.

케이티(KT)의 경우 OCN 채널 번호는 33번으로 최근 변경되었습니다.

OCN 채널 번호

OCN 채널 번호(2022년 8월 19일 기준):

방송사명 번호
케이티스카이라이프(주) 52
에스케이브로드밴드(주) 54
(주)엘지유플러스 44
(주)케이티 33

tvN 등 다른 번호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TV는 없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TV가 없으면 안 보게 되지만 있으면 또 습관적으로 보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는 지나치게 빠져들면 넷플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넷플릭스를 끊어야 하는 이유 3가지 (Feat. 오징어 게임)

요즘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에서 공전의 히트를 치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의 성공 덕분에 넷플릭스는 신규 구독자 증가와 함께 주가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총 9화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오

www.thewordcracker.com

OCN은 중간에 긴 광고가 많아서 영화를 보다 흐름이 끊기는 경우가 많고, 기존에 방영했던 영화가 대부분이라서 중독될 위험성이 낮은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11

 

넥사비어 미니 목견인기 사용 후기

코로나 사태가 발생하기 전에는 한 달에 1~2회 정도 카이로프랙틱 치료를 받았습니다. 카이로프랙틱을 통해 목과 허리의 뭉친 곳을 풀어주면 몸이 한결 괜찮아졌습니다. 몸의 자세가 안 좋아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583

 

부부싸움을 일으키는 말투, 말하는 습관

부부들이 말투로 인해 월 2회 정도 싸운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사소한 것 때문에 부부싸움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남자들은 여자들의 말하는 습관을 이해하고 여자들은 남자들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