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 검색엔진 봇 크롤링 속도 낮추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8. 13. 00:25 • 댓글:

MSN 봇 또는 BING 봇은 사용자 사이트의 콘텐츠를 색인화하여 빙 검색엔진에서 검색 시 결과를 표시합니다. 빙 봇이 너무 자주 방문하여 트래픽이 많이 소모되는 경우 빙 검색엔진 봇의 크롤링 속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빙(Bing) 검색엔진 봇 크롤링 속도 낮추기

빙 봇의 크롤링 속도는 두 가지 방법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에서 빙 봇 크롤링 속도 조정하기

마이크로소프트 빙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가 등록된 경우 빙 웹마스터 도구에서 크롤링 속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과 연동하여 쉽게 Bing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https://avada.tistory.com/2669

 

빙(Bing) 검색엔진 등록 - 구글 서치 콘솔 연동

엣지 브라우저의 점유율이 점진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빙(Bing) 검색엔진 사용자도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빙 검색엔진에 효과적으로 노출되도록 구글 서치 콘솔과 비슷한

avada.tistory.com

빙 웹마스터 도구에서는 구성 > 크롤링 제어를 클릭하여 크롤링 설정 섹션에서 크롤링 허용 속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빙 검색엔진 봇 크롤링 속도 낮추기

원하는 시간대의 막대를 클릭하여 크롤링 속도를 더 빠르게 또는 더 느리게 조정면 됩니다.

robots.txt 파일에서 크롤링 속도 조정하기

robots.txt 파일에 다음과 같은 코드를 추가하여 빙 봇의 크롤링 속도를 느리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User-agent: bingbot
Crawl-delay: 1

Bing은 crawl-delay에 대하여 가능한 한 가장 낮은 값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음과 같은 값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rawl Delay 미설정 – 보통(Normal)
  • 1 – 느림 (Slow)
  • 5 – 매우 느림 (Very Slow)
  • 10 – 무지 느림 (Extremely Slow)

구글봇(Googlebot) 크롤링 속도 변경에 대해서는 구글 문서를 참고해보세요.

마치며

이상으로 빙 검색엔진 봇의 크롤링 속도를 낮추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사용자가 robots.txt 파일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 없으므로 빙 웹마스터 도구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웹호스팅에 가입하여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예: 워드프레스), robots.txt 파일에 상기 코드를 추가하여 크롤링 속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빙(Bing) 유입이 그다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도 관리하는 사이트 대부분의 빙 검색엔진 유입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만, 한 사이트에서 빙으로부터 하루 200~300명 내외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운이 좋아서 빙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스타일로 글이 작성되면 빙으로부터도 어느 정도의 유입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1761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리는 방법: SEO에 적합한 글 작성하기

돈 버는 기술이나 돈 버는 방법을 다루는 블로거나 유튜버들 중 일부는 블로그는 돈 들이지 않고 시작할 수 있는 방법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말에 혹하여 블로그를 시작해도 방문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565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무료 카메라 제품 레이아웃 팩(Camera Product Layout Pack) 다운로드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인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 Divi용 무료 카메라 제품 레이아웃 팩(Cammera Product Layout Pack)을 최근 공개했습니다. Divi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Divi 빌더에서 레이아웃 디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