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 다크모드가 강제로 표시되도록 설정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4. 30. 00:19 • 댓글: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된 스킨에는 다크모드로 강제적으로 설정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처음 접속하시면 다크모드로 기본적으로 표시되도록 설정했습니다. 원하시는 경우 "라이트모드"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다크모드가 강제로 표시되도록 설정했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속도가 비교적 빠른 스피드스타(Speed Star)라는 스킨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스피드스타에는 티스토리 스킨 중에서는 비교적 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스킨은 다크모드도 지원하는데요. 스킨 편집에서 '강제 다크모드 선택'을 활성화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다크모드가 강제로 표시되도록 설정했습니다 - 강제 다크모드 선택 옵션

이 때문에 처음 이 블로그에 접속하시면 '다크모드'가 기본적으로 표시됩니다. 하지만 제목 아래의 라이트모드/다크모드 전환 표시줄에서 라이트모드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스킨: 다크모드가 강제로 표시되도록 설정했습니다

시력 보호를 위해서는 '다크모드'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어두운 모드가 확실히 눈을 덜 피로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노안이 있거나 오랫동안 화면을 보는 경우 다크모드로 전환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다크모드로 강제 설정되어 사이트가 강렬하게 느껴지거나 거부감이 든다면 '라이트모드'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라이트모드 전환

이 블로그는 라이트모드를 기준으로 커스텀되었기 때문에 다크모드에서 텍스트 색상이나 배경색이 어색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은 시간을 두고 확인하여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속도가 느리게 느껴지는 경우 스피드스타 스킨도 고려해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고 대신 애드센스 로고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로고가 표시디는 이유는 사이트 속도가 느려서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 문제가 발생한다면 속도가 빠른 스킨을 적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스킨은 유료이지만 값어치를 하는 것 같습니다. 스피드스타 스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킨 개발자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스킨의 기본 레이아웃 조금 화려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스킨 옵션에서 파도 효과와 애니메이션 효과 등을 비활성화하여 심플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스타 스킨에서 다크모드와 라이트모드 스타일(글자색, 배경색 등) 변경하기

스피드스타 스킨 편집에서 다크모드와 라이트모드 모두에 대한 색상, 배경색 등의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스피드스타 스킨에서 다크모드와 라이트모드 스타일(글자색, 배경색 등) 변경하기

CSS로 지정하고 싶은 경우 상위 요소로 [**.darkmode**]를 추가하면 다크모드에서만 적용됩니다.

/* 다크모드 (어두운 모드) 적용 */
.darkmode ... { ... }

/* 라이트모드 (밝은 모드) 전용 */
body:not(.darkmode) ... { ... }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79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어 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 유의미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수익형 블로그 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546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풀림

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는 대부분 구글과 네이버에서 유입되었습니다. 다음(Daum)에서는 사실상 방문자 수가 제로였습니다. 이 문제를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했지만 기계적인 답변만 받았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593

 

글을 자주 수정하면 저품질이 올까? (글 수정 시 SEO 변화)

SEO와 관련하여 자주 듣는 질문 중 하나가 "글을 수정하면 저품질이 오나요?"입니다. 글을 수정하면 저품질이 된다는 속설 때문에 글 내용이나 제목을 수정하는 것을 꺼리는 분들도 계십니다. 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