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포스트/페이지 업데이트 예약하기(+변경사항 예약 발행)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2. 10. 17:50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글/페이지를 작성하여 예약 발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발생된 포스트나 페이지를 수정할 경우, 업데이트를 누르면 곧바로 업데이트가 반영됩니다. 발행된 글/페이지에 대하여 변경 사항을 미래 날짜에 반영되도록 하는 기능은 자체적으로 제공되지 않지만, PublishPress Revisions(구 명칭 "Revisionary")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변경 사항을 예약 발행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포스트/페이지 업데이트 예약하기(+변경사항 예약 발행)

워드프레스 포스트/페이지 업데이트 예약 발행하기

PublishPress Revisions는 콘텐츠 변경 사항을 관리할수 있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입니다.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수정하고 변경 사항이 준비되면 업데이트를 공개하도록 승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관리자가 변경 사항을 승인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래 시점에 변경 사항이 반영되도록 예약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PublishPress Revisions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먼저는 무료 버전을 설치하여 원하는 기능을 제공하는지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의 자세한 기능과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 차이에 대해서는 PublishPress Revisions 플러그인 사이트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PublishPress Revisions 플러그인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 차이점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 비교 표를 살펴보면 리비젼(Revision) 예약 기능은 Revisions Free 버전에서도 제공됩니다.

이 플러그인의 무료 버전을 설치하여 활성화하면 리비전 > Settings에서 리비전 예약(Scheduled Revisions)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포스트 / 페이지 변경 사항 예약 발행

현재 공개된 포스트나 페이지를 편집하고 미래 날짜를 설정하면 변경 사항은 선택한 날짜가 되어야 적용된다(If a currently published post or page is edited and a future date set, the change will not be applied until the selected date)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테스트를 해보니 생각처럼 매끄럽게 작동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제대로 사용하려면 사용 설명 페이지를 찾아서 사용법을 익혀야 할 것 같습니다.

포스트나 페이지에 변경한 사항을 곧바로 반영하지 않고 시차를 두고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싶은 경우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tao-schedule-update라는 무료 플러그인이 있지만, 이 플러그인은 3년 이상 업데이트가 안 되고 방치되고 있기 때문에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에서는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되고 방치되는 플러그인은 최신 버전에서 플러그인 충돌을 야기할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보안에도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참고

 

워드프레스에서 '임시 글'과 '검토중' 차이점 (외부 필진 역할)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에서 글을 작성하다 '임시 글로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임시 글로 저장됩니다. 이와 별도로 '검토중' 옵션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워드프레스의 '임시 글'과 '검토중' 차이점에 대해

www.thewordcracker.com

https://avada.tistory.com/2302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다국어 버전 추가 작업

워드프레스로 다국어 버전을 운영하는 방법으로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무료 혹은 유료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멀티사이트를 이용하여 다국어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지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