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10부제 예약 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8. 12. 12:26 • 댓글:

어제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예약을 했습니다. 만 18세부터 49세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은 아시다시피 10부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제 8월 11일 오후 8시부터 오늘 오후 6시까지는 생년월일 끝 날짜가 1일인 사람들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어제 8시 조금 지나서 사전예약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예상과 달리 사이트 병목 현상 없이 약간의 대기 시간 후에 예약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백신 10부제 예약 완료

코로나19 백신 10부제 예약을 하는 경우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본인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 앱에서 네이버 인증서를 사용하여 본인인증을 하려고 했지만 그림과 같이 네이버 앱에서는 본인인증 방법 화면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이 때문에 시간을 조금 허비했습니다. PC로 다시 접속해보니 위의 화면이 아래와 같네요. 네이버 앱을 이용하여 네이버 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하려면 위의 화면에서 두 번째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전 PC에서 휴대폰 인증을 하여 예약을 진행했고, 예약 완료 후에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앱을 실행하여 네이버 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여 예약번호로 예약 정보를 조회해보았습니다.

백신 접종은 26일부터 시작되지만 10부제 때문에 이미 앞선 날짜에 예약한 사람들이 있기 때문인지 제가 선택한 의원에서는 9월 6일 이후부터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9월 초에 예약을 하니 10월 말에 자동으로 2차 예약이 잡히네요. 

백신 접종 예약 후에 예약을 취소하거나 날짜를 변경하려면 다시 본인인증 후에 상단의 메뉴 중에서 조회/취소 관련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와 함께 예약번호를 입력하면 예약 정보가 표시됩니다. 하단에 취소 버튼이 있으므로 날짜를 변경하려면 취소하고 다시 예약할 수 있습니다. 다만, 10부제 예약 날짜가 아닌 경우에는 취소 후에 다시 예약하려면 추가 예약 날짜에 예약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예약 백신으로 mRNA(모더나 또는 화이자) 백신으로 표시되네요. 모더나나 화이자 중에서 랜덤으로 맞게 되나 봅니다. 백신을 미리 맞기 위해 잔여백신에 도전했지만 번번이 실패하여 포기하고 있었는데, 막상 차례가 되어 예약을 하니 조금 걱정이 됩니다. 후유증 없이 잘 지나가기를 바랄 뿐입니다.ㅎ

예약 정보 확인하기(+2차 예약 접종일)

 

백신 1차 접종을 예약하면 2차 예약은 자동으로 됩니다. 잔여백신을 맞을 경우에도 2차 예약은 자동으로 되며, 접종 전에 질병관리청에서 문자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미리 확인하려면 COOV(쿠브) 앱을 설치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일 확인하기 (feat. 질병관리청 COOV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이달 초에 코로나 백신 10부제 예약을 하여 9월 초에 백신 접종을 할 예정이었지만, 지난주 금요일에 잔여백신을 접종하게 되었습니다. 잔여백신을 접종할 경우 추후에 질병관리청에서 문자로 2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55

 

술 1~2잔이라도 몸에 해롭다

일반적으로 술 한두 잔은 소화를 촉진하고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소주 1∼2잔(30g)의 가벼운 음주도 암 발생 위험이 1.5배까지 상승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고, 술은 조금을 마셔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