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127.0.0.1에서 연결을 거부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6. 7. 14:57 • 댓글:

며칠 전,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을 시도했을 때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127.0.0.1에서 연결을 거부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지 못하는 문제 해결을 맡았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이 문제가 발생할 경우 대처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127.0.0.1에서 연결을 거부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대처 방법

127.0.0.1에서 연결을 거부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 로그인 페이지에 접속했을 때 위의 그림과 같이 "127.0.0.1에서 연결을 거부했습니다 (This site can’t be reached 127.0.0.1 refused to connect.)"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12.7.0.0.1에 대하여 위키백과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localhost는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사용하는 루프백 호스트명으로, 자신의 컴퓨터를 의미한다. IPv4에서의 IP 주소는 127.0.0.1이며, IPv6에서는 ::1(0:0:0:0:0:0:0:1의 약자)로 변환된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127.0.0.1에서 연결을 거부했습니다" 오류가 나타날 경우 워드프레스 보안 플러그인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WordPress.org의 "This site can’t be reached 127.0.0.1 refused to connect"라는 제목의 Q&A 문서에서 이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보안 플러그인 중 하나인 All In One WP Security & Firewall 사용과 관련하여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여 올린 질문에 대한 답변인데요. 많은 답변 중에서 All In One WP Security & Firewall 개발자가 답변한 다음 내용이 문제 해결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Try the following steps, see if they help. Deactivate AIOWPS and delete the .htaccess file via FTP while you are logged in. Then navigate to Settings - Permalinks and click on Save Changes button. This will create a fresh .htaccess file. Once this is done, enable AIOWPS plugin. Let me know what happens.

문제가 되는 워드프레스 보안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고 FTP를 통해 .htaccess 파일을 삭제한 후에,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설정 > 고유주소로 이동하여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누르면 .htaccess 파일이 새롭게 생성되면서 문제가 사라질 것입니다.

FTP나 파일 관리자(cPanel 환경)를 통해 문제가 되는 보안 플러그인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만 삭제해서는 안 되고, .htaccess 파일도 백업 후에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은 [**/wp-content/plugins/**] 폴더 아래에 위치해있습니다. .htaccess 파일은 루트 디렉터리에 있습니다.

.htaccess 파일을 직접 수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에 대해 익숙하다면 .htaccess 파일을 열고 보안 플러그인에서 삽입한 코드를 삭제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All in One WP Security 플러그인에 의해 추가된 코드.
All in One WP Security 플러그인에 의해 추가된 코드.

이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먼저 사이트 전체를 백업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백업 방법을 모른다면 웹호스팅 업체나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보안 플러그인으로 인해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지 못하는 '127.0.0.1' 관련 오류가 발생할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보안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보안 향상에 도움이 되지만, 간혹 예상치 못하게 특정 IP 주소를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련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190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하기

엘레멘터(Elementor)는 현재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입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를 만들거나 편집하려고 시도할 때 '미리보기를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189

 

워드프레스 'Hacked By MR.GREEN' 멀웨어 복구 방법

최근 오랫동안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서 멀웨어에 감염된 워드프레스 사이트 복구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악성코드 파일을 모두 제거하고 phpMyAdmin을 통해 살펴보니 본래 워드프레스 관리자 계정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