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메모리 툴 Memsource에서 태그 삽입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 1. 16:23 • 댓글:

내일까지 납품해야 할 2시간 분량의 교정(Editing) 작업을 오늘 완료해서 보냈습니다. 실제 시간은 훨신 더 많이 소요되었습니다.

번역 메모리 툴 Memsource에서 태그 삽입하는 방법

Memsource라는 CAT 툴에서 작업한 것인데, 번역가가 태그를 모두 빼먹었네요. 그래서 일일이 태그를 삽입하느라 시간이 제법 걸렸습니다. 많은 부분이 기존 문서의 번역을 그대로 사용하여 잠금 설정되어 있네요. 그런데 잠금 설정된 부분에서 Inconsistency 문제가 제법 있습니다. 그 부분은 내가 수정할 수 없는 문제라서 그냥 넘어갔습니다.

번역비를 아낄려고 기존 문서와 맥락상 완전히 일치하는 부분은 잠금 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Trados에서는 Perfect Match라고 하는데, Memsource에서는 이런 부분을 무엇이라고 하는지 모르겠네요.

Memsource에서 태그를 추가하려면 F8을 누르면 됩니다.

또는, Edit > Tags에서 Insert Tag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 Ctrl + Inset 키를 누르면 소스가 타겟 세그먼트로 복사됩니다.

또, TM에서 제시하는 결과를 삽입하려면 Ctrl + 숫자를 누르면 됩니다. 참고로 Ctrl + 숫자를 누르면 타겟 세그먼트에 있는 현재 번역을 대체하지 않고 추가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