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Siteground에서 사이트 복원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2. 28. 18:32 • 댓글: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Siteground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하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오늘 갑자기 클라이언트에게서 연락이 왔습니다. 홈페이지 레이아웃이 깨졌다고...

사이트를 살펴보니 첫 페이지 레이아웃이 엉망이 되어 있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해보니 워드프레스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었습니다. 아마 누군가가 워드프레스 업데이트를 눌렀는가 봅니다. 테마나 플러그인이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과 호환이 안 되어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수동으로 워드프레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4.8.4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풀고 워드프레스 설치 파일을 업로드해보니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어쩔 수 없이 Siteground에서 제공하는 백업/복원 기능을 사용하여 복원하기로 했습니다. Siteground에서 복원 기능을 이용하려면 cPanel에 접속한 다음 Backups Manger > Backup restore 도구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제일 왼쪽에서 복원할 날짜를 선택합니다. 최근 30일 이전의 자료로 복원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체 계정(Full Account)을 복원할 것인지 파일이나 데이터베이스 혹은 이메일만을 복원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러 차례 복원을 실시하여 사이트 레이아웃이 제대로 표시되는 가장 최근의 날짜로 복원했습니다.

복원한 후 워드프레스 버전을 확인해보니 4.8.1이네요. 보안이 우려되어 보안 플러그인을 하나 설치하도록 권장하여 iThemes Security을 설치했습니다. 

보통은 Wordfence Security를 설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속도 저하가 우려되어 iThemes를 선택했는데, 생각보다 속도 저하가 발생하지 않네요.

참고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호스팅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Bluehost 공유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 – 블루호스트(Bluehost) 소개"를 참고해보세요.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