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인증서 적용 후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0. 24. 08:54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SSL 인증서를 적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주소에 대하여 http 프로토콜을 https로 일괄 변경해주고 http로 로드되는 사용자를 https 주소로 리디렉션되도록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http 주소를 https로 리디렉션하는 방법으로 다음 글에서 소개하는 코드를 사용하면 간단합니다.

 

무료 보안서버(SSL) 인증서를 적용했습니다

이전에 Let's Encrypt SSL 인증서를 적용했다가 문제가 있어 제거했다가 오늘 다시 보안서버(SSL) 인증서를 적용했습니다. 혹시 사이트가 깨져 표시되는 경우에는 브라우저의 캐시를 삭제하시면 제대

www.thewordcracker.com

하지만 카페24 등 일부 웹호스팅에서는 위의 글에 제시된 코드를 .htaccess 파일에 추가하면 사이트에 에러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런 경우 (개인적으로 별로 선호하지 않지만)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혼합된 콘텐츠 문제를 수정하는 Really Simple SSL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서 Really Simple SSL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설정을 감지하여 사이트가 HTTPS를 통해 실행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SSL 인증서 적용 후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드물지만 보안서버 인증서를 적용한 후에 워드프레스 인기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인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Elementor Page Builder)가 문제를 일으킨다고 하시는 분이 계시네요.

이 문제에 대해 엘리멘터에 문의해보니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설정 > 일반에서 사이트 주소와 워드프레스 주소를 바꾸고, 엘리멘터의 도구에서도 사이트 주소를 변경하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1. 먼저는 혹시 모르니 백업을 받도록 합니다. 웹호스팅 업체에서 백업 / 복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여 백업을 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웹호스팅 서버의 여유 공간이 충분하다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백업을 받으면 편리합니다.

 

DB와 데이터를 모두 백업하는 백업/복원 플러그인 - UpdraftPlus WordPress Backup

웹사이트를 운영할 경우 백업은 매우 중요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도 정기적으로 백업을 받아놓으면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2.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설정 > 일반으로 이동한 다음 워드프레스 주소사이트 주소, 두 항목을 http 주소에서 https 주소로 변경하도록 합니다.

만약 이 부분의 주소를 잘못 변경한다면 사이트에 접속이 불가능해지므로 신중하게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주소를 잘못 변경하여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접속이 불가능해질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주소를 수정하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주소 변경으로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는 문제 해결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주소 변경으로 인해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3. 다음으로 엘리멘터 > 도구 > URL 바꾸기로 이동합니다.

그림과 같이 사이트 주소 업데이트에서 기존 주소와 새로운 주소를 입력하고 URL 바꾸기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이제 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할 것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SSL 인증서를 적용한 후에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요즘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SSL 인증서도 있으므로 무료 인증서를 신청하여 설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설치 과정이 복잡하고 3개월마다 수동으로 갱신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블루호스트나 사이트그라운드와 같은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면 모든 도메인에 대하여 무료 SSL 인증서(Let's Encrypt SSL Certificate)가 제공되고, 자동으로 갱신되므로 편리합니다.

 

해외 호스팅 Bluehost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

개인적으로 Bluehost(공유호스팅, VPS), Siteground, iPage, a2 호스팅 등의 해외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2018년 2월 1일 추가: 본문의 링크를 클릭하여

avada.tistory.com

참고

avada.tistory.com/1472

 

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로 만들어진 페이지를 수정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지 빌더를 활용하면 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유료 테마에는 WPBakery 페이지 빌더('비주얼 컴포저')가 많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비주얼 컴포저는 최적화를 제대

avada.tistory.com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