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Bluehost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 3. 05:07 • 댓글:

해외 호스팅 Bluehost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하기

개인적으로 Bluehost(공유호스팅, VPS), Siteground, iPage, a2 호스팅 등의 해외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2018년 2월 1일 추가: 본문의 링크를 클릭하여 웹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을 위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경험을 토대로 솔직하게 장단점을 적시했으니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요구사항에 가장 적합한 호스팅 서비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가성비로는 Bluehost 공유호스팅이, 안정성과 속도 면에서는 사이트그라운드가 유리한 것 같습니다. Bluehost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메인 블로그가 Bluehost VPS를 이용 중이고, 또 다른 블로그에서 Bluehost 공유호스팅을 이용 중입니다. 그리고 이 블로그에서는 사이트그라운드(서버 위치: 미국)를 이용 중입니다.

블루호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Bluehost 공유호스팅의 경우 월 최저 3.95달러부터 시작되지만 이 링크를 클릭하여 가입하면 월 최저 2.95달러부터 가입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Bluehost 공유호스팅은 가격 대비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아래의 Bluehost VPS 플랜이나 세션 수가 10만 회 이하인 경우에는 사이트그라운드도 고려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Siteground는 공유호스팅에서도 상품에 따라 방문 수(Visits)를 제한하여 비교적 안정적입니다(참고).

참고로 basic 플랜에서는 도메인을 하나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여러 개 설치할 수 있고 서브도메인이 25개까지 지원되지만, 도메인을 여러 개 연결하여 사용하려는 경우 plus 이상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은 몇 년 전만 해도 불안한 측면이 있었지만 최근 들어 많이 안정되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거나 의문 사항이 있는 경우 라이브 채팅을 통해 문의하여 거의 실시간 상담이 가능합니다. 영어로 대화하는 것이 불편한 경우 구글번역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할 것입니다. 요즘 구글번역이 상당히 향상되어, 기본적인 대화에서는 그리 큰 불편함이 없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느린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사이트 속도 최적화를 실행하면 속도가 개선될 것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