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meo 비메오 영상 삽입 시 제목 제거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9. 14. 01:12 • 댓글:

Vimeo (비메오) 영상을 삽입하여 공유하면 삽입된 영상에 영상 제목이 표시됩니다. 영상 Embed 링크를 생성할 때 옵션에서 타이틀을 표시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YouTube (유튜브) 영상 삽입 시 타이틀 링크를 비활성화하고 싶은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 삽입 시 타이틀 링크 비활성화하는 방법 [업데이트] - 기타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 유튜브를 삽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튜브(YouTube) 동영상 페이지에서 "공유" 메뉴를 눌러 iframe 형태로 공유할 경우 타이틀이 표시되고, 사용자가 타이틀 링크를 클릭�

www.thewordcracker.com

Vimeo (비메오) 영상 삽입 시 제목 제거하는 방법

비메오 영상을 삽입하면 다음과 같이 영상 타이틀과 프로필 사진 및 창작자 이름이 표시되고, 경우에 따라 아래에 텍스트로 영상 제목이 표시되기도 합니다.

Videmo 영상 삽입 시 영상 타이틀을 제거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1. 공유하고자 하는 Vimeo 영상 내의 공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이 동영상 공유하기" 팝업이 표시됩니다. 임베드 오른쪽의 "옵션 표시"를 클릭합니다.

3. 그러면 아래에 옵션이 표시됩니다. 

소개 부분의 프로필 이미지, 제목, 창작자 이름의 체크를 해제하면 영상에 프로필 이미지와 제목, 그리고 제작자 이름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숨기고자 하는 항목의 체크를 취소합니다. 

그리고 특별 옵션 아래에서 "이 동영상 아래에 텍스트 링크를 표시합니다"가 보통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옵션도 원하는 경우 체크를 해제합니다.

5. 임베드 섹션의 임베드 코드를 복사하여 원하는 곳에 붙여넣도록 합니다.

그러면 아래 영상과 같이 삽입된 영상에 동영상 제목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마치며

유튜브 동영상이나 비메오 동영상을 블로그나 사이트에 삽입할 때 타이틀을 제거하거나 링크가 되지 않도록 하면 영상 링크를 클릭하여 페이지를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약간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