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li Forms -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쉽게 문의 양식을 만들 수 있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8. 24. 03:44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방문자들로부터 문의나 의견을 받고 싶은 경우 컨택트 폼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컨택트 폼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는 문의 플러그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Kali Forms는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쉽게 문의 양식을 만들 수 있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입니다.

Kali Forms -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쉽게 문의 양식을 만들 수 있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Kali Forms는 비교적 최근에 나온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플러그인으로 현재 3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WP Plugin Age 사이트에서 이 플러그인을 검색해보면 Kali Forms는 작년 7월에 워드프레스 저장소에 추가되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필드를 끌어서 놓는 방식(드래그 앤 드롭)으로 문의 폼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Start from scratch with our easy-to-use drag & drop builder or build a form with our predesigned templates in just a few clicks…

사전 정의된 템플릿을 사용하여 비교적 수월하게 워드프레스에 문의 양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해보니 WPForms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무료 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는 템플릿은 현재 2개로 제한되어 있고, 기본적인 필드만 제공됩니다. 조건부 로직 등 고급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료 버전을 이용해야 합니다.

Kali Forms의 유료 요금제와 무료 요금제 비교.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문의 플러그인은 Contact Form 7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5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바다 (Avada) 등 일부 유료 테마의 데모 페이지에 이 플러그인이 사용되곤 합니다.

WPForms가 CF7에 이어 3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으며, 드래그 & 드롭 방식으로 문의 양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WPForms도 Kali Forms와 비슷하게 Lite 버전에서는 기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유료 컨택트 폼 프러그인으로는 Gravity Forms가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개발 작업이 필요한 경우 Gravity Forms가 좋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중복 제출할 수 없도록 하는 기능을 구현하고 싶은 경우 이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Quform이라는 유료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꼭 필요한 기능만 있어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편입니다. 아래의 서비스 문의 페이지에 Quform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서비스 문의 페이지 | 워드프레스 포럼

서비스를 의뢰하시려면 아래의 양식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문제해결/이전 관련 문의의 경우 반드시 백업을 받아놓으시기 바랍니다. 아래 유의 사항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

www.thewordcracker.com

유료 버전에는 사용자가 선택하는 조건에 따라 다른 필드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이 보통 제공됩니다. 이러한 기능을 Conditional Logic이라고 하는데, 큐폼에도 이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의 문의 페이지에서 "분류" 항목을 선택해보면 선택하는 항목에 따라 추가 필드가 표시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