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페이지에 따라 다른 메뉴 표시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7. 6. 03:54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특정 페이지나 카테고리 글에 다른 메뉴를 표시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페이지에 따라 다른 메뉴를 표시해야 하는 경우 Conditional Menus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에 따라 다른 메뉴 표시하는 방법

일부 워드프레스 테마에서는 페이지 편집 화면에서 해당 페이지에 대하여 다른 메뉴나 사이드바 등을 표시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테마에서는 페이지 편집 화면 하단에 있는 Fusion Page Options의 헤더 탭에서 Main Navigation Menu를 메뉴 페이지에서 설정한 메뉴와 다른 메뉴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테마에서는 이런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페이지에 따라, 또는 카테고리에 따라 다른 메뉴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Conditional Menus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nditional Menus는 특정 조건(condition)에 다라 메뉴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유용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표준 워드프레스 메뉴 기능을 사용하는 모든 워드프레스 테마에서 제대로 작동합니다.

참고로 이런 종류의 테마가 여러 개 있지만, 대부분 업데이트가 안 되면서 방치되고 있습니다. 이 무료 플러그인은 다행히 활발히 업데이트되는 것 같습니다. 현재 약 50,000개 이상의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플러그인 > 새로 추가에서 conditional menus로 검색하여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Conditional Menus를 활성화하면 테마 디자인 > 메뉴 > 메뉴 관리하기에서 테마의 메뉴 위치별로 조건을 부여하여 다른 메뉴를 표시하거나 표시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 Contional Menu를 클릭하여 메뉴 이름을 선택하고 옆에 있는 + Conditions를 클릭하여 해당 메뉴를 표시할 조건을 지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음 영상을 통해 대략적인 사용법과 작동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나 카테고리, 태그, 포스트 타입, 분류 등 특정 조건에 따라 메뉴를 다르게 표시하고 싶은 경우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참고

 

새로운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Brizy, 제2의 엘리멘터가 될 수 있을까?

몇 년 전만 해도 비주얼 컴포저가 많은 테마에 탑재되어 인기를 끌었습니다. 고질적인 속도 문제와 자잘한 버그가 있었지만 이 페이지 빌더만 한 것이 없어 많이 사용되다가 엘리멘터 페이지 빌

avada.tistory.com

 

SEO(검색엔진최적화)에 유리한 웹사이트 메뉴 구조

웹사이트에서 메뉴는 사용자들이 사이트를 탐색하기 위해 가장 흔히 사용하는 보조 도구이므로 메뉴를 어떻게 만드는 것이 좋을지 고민해보면 SEO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www.thewordcracker.com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