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구인구직 테마 Careerfy 보안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6. 10. 00:06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구인구직 검색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는 구인구직 테마인 Careerfy가 3.9.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보안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그리고 인기 매거진 테마인 뉴스페이퍼 (Newspaper)도 보안 문제가 수정된 업데이트가 지난달에 공개되었습니다. 뉴스페이퍼 사용자도 반드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는 가급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고 정기적으로 백업하여 백업본을 보관하면 안전하게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소홀히 할 경우 보안에 구멍이 생길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구인구직 테마 Careerfy

워드프레스에서 구인구직 사이트를 운영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구인구직 전용 테마 사용
  2. 구인구직 검색 플러그인 사용
  3. 직접 개발

테마로 플러그인으로 커스텀하기에 쉽지 않은 경우에는 Toolset과 같은 툴을 사용하여 직접 개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Toolset - 코딩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워드프레스 개발자가 될 수 있다

워드프레스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이 걱정하는 것 중 하나가 원하는 사이트를 똑같이 만드는 것이 너무 어렵다는 점입니다. 직접 원하는 사이트를 만들어보고 싶은 경우 워드프레스 다국어 번

avada.tistory.com

테마나 플러그인으로 만족할 만한 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면 가장 편할 것입니다. 구인구직 취업 포털 테마로 Jobify 테마가 많이 사용됩니다.

 

[워드프레스] 취업 포털(Job Board)용 테마 - Jobify - 워드프레스 기본

아래는 Jobify에서 제공하는 이 테마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참고로 구인/구직 관련 테마로 Jobify가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지만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JobCareer가 비록 판매 수는 뒤지지�

www.thewordcracker.com

Jobify는 판매량에서는 상위에 속하지만 사용자 평가에서는 5.0 만점에 4.24 정도로 그리 높은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Careerfy는 판매량에서는 Jobify에 한참 뒤지지만 사용자 평가에서는 좋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WPBakery 페이지 빌더와 Elementor 페이지 빌더를 모두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엘리멘터 사용자가 늘면서 테마에서 엘리멘터 지원을 추가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WPBakery 페이지 빌더가 몇 년 전까지 많은 유료 테마에 번들로 탑재되었지만, 이제는 엘리멘터로 대체되는 추세 같습니다. 페이지 빌더는 사이트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만, 코딩 지식이 없는 경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작업이 수월해집니다.

구인구직 게시판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Careerfy 테마 개발자가 판매하는 JobSearch WP Job Board 플러그인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무료 취업 포털 게시판 플러그인으로는 WP Job Manager가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기본적인 기능은 무료이고 추가 기능을 원할 경우 별도로 구입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용 채용 게시판 플러그인 - WP Job Manager

WP Job Manager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채용 게시판(job board) 기능을 추가하는 가벼운 플러그인입니다. 모든 테마에서 작동하며 설정이 매우 쉽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입맛에 맞게 사이트를 만들려면 개발자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테마나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하고 시간을 절감할 수 있지만, 커스텀을 하려면 어느 정도의 개발 지식이 필요할 것입니다.

참고

 

새로운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Brizy, 제2의 엘리멘터가 될 수 있을까?

몇 년 전만 해도 비주얼 컴포저가 많은 테마에 탑재되어 인기를 끌었습니다. 고질적인 속도 문제와 자잘한 버그가 있었지만 이 페이지 빌더만 한 것이 없어 많이 사용되다가 엘리멘터 페이지 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