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라이트세일 워드프레스 PHP 버전 업그레이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5. 24. 00:44 • 댓글:

아마존 AWS나 아마존 라이트세일에서 PHP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려면 bitnami 커뮤니티 글을 참고하여 수동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PHP 업그레이드 후에 워드프레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등 이상 현상으로 문의해오는 분들이 계십니다. 초보자가 아마존 라이트세일이나 AWS에서 PHP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는 쉬운 방법은 무엇일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아마존 라이트세일 워드프레스 PHP 버전 업그레이드

현재 인스턴스에서 PHP 버전을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은 Bitnami 커뮤니티에서 검색하여 적절한 글을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Bitnami Community

 

community.bitnami.com

초보자인 경우 수동으로 PHP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다음 글에서 제시하는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Upgrade php to the newest version 7.3

Hi @ghina.altal, There is not any straightforward way of updating the base components as it requires to recompile that base component from scratch and you will find several issues during that process. However you can upgrade the base components of your sol

community.bitnami.com

jota라는 사용자가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There is not any straightforward way of updating the base components as it requires to recompile that base component from scratch and you will find several issues during that process. However you can upgrade the base components of your solution by launching a new instance with the new version of PHP and migrating your application data from the old deployment to the new one.

기본 컴포넌트를 처음부처 리컴파일해야 하기 때문에 기본 컴포넌트를 업데이트하는 간단한 방법은 없고 업데이트 과정에서 여러 가지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새 PHP 버전으로 된 새로운 인스턴스를 만들고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이전 배포판에서 새로운 배포판으로 마이그레이션하여 기본 컴포넌트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즉, 기본적인 개념은 최신 버전의 PHP 버전으로 된 새로운 인스턴스를 만들어 기존 인스턴스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여기에서는 워드프레스)을 새로 만든 인스턴스로 이전시키는 것입니다.

현재 아마존 라이트세일에서 워드프레스 인스턴스를 만들면 PHP 버전이 7.3입니다. 기존 인스턴스의 스냅샷을 만든 후에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이전시킬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으로 사이트 이전하기

웹호스팅을 변경하거나 사이트 리뉴얼을 위해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이전해야 하는 경우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수동으로 사이트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으로는 앞서 소개한 Duplicator와

www.thewordcracker.com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하게 이전이 가능할 것입니다. 하지만 데이터 파일의 크기가 일정 크기를 초과하면 무료 버전으로는 이전할 수 없고 유료 버전을 이용해야 합니다. 

 

All-in-One WP Migration

Move, transfer, copy, migrate, and backup a site with 1-click. Quick, easy, and reliable.

wordpress.org

유료 버전을 이용해도 간혹 실패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수동으로 워드프레스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이전하려면 DB와 데이터를 백업받아서 새 워드프레스 인스턴스로 옮기면 됩니다.

  1. DB 파일 (phpMyAdmin을 통해 export)
  2. 데이터 파일 - wp-content 폴더를 다운로드하여 새 인스턴스로 옮김

수동으로 워드프레스를 이전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수동으로 이전하는 방법 - 워드프레스 중급

워드프레스를 이전하려는 경우 Duplicator와 같은 툴을 사용하면 편리하게 이전이 가능합니다. Duplicator로 실패할 경우 Super Backup & Clone과 같은 플러그인으로 시도해볼 수도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이 방법으로 이전하는 데 어려움을 겪거나 이전 후에 이상한 문제가 발생(예: 플러그인 설치 실패, 테마 설치 실패 등)하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최근 들어 아마존 AWS나 아마존 라이트세일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마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서버를 직접 운영해야 하는 부담이 있으므로 리눅스 서버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경우에는 서버를 운영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마존 라이트세일이나 AWS에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여 문의해오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리눅스 서버에 대한 잘 아는 경우 아마존 AWS가 좋은 선택 같습니다. 서버 운영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경우에는 서버 운영 과정에서 다양한 문제를 접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서버에 대한 지식이 깊지 못해 서버를 테스트 용도로만 간혹 생성하여 이용하고 대부분의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블루호스트나 사이트그라운드와 같은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웹호스팅을 이용하려는 경우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개인적으로 현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VPS, 사이트그라운드, iPage, a2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가 사용 중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