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Post-processing of the image failed' 오류로 이미지 업로드가 안 되는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5. 1. 00:59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드물지만 'Post-processing of the image failed' 오류가 발생하면서 이미지 업로드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Post-processing of the image failed. If this is a photo or a large image, please scale it down to 2500 pixels and upload it again.

목차

    워드프레스에서 'Post-processing of the image failed' 오류로 이미지 업로드가 안 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Post-processing of the image failed. If this is a photo or a large image, please scale it down to 2500 pixels and upload it again." 오류 메시지를 그대로 해석하면 "이미지 후처리 실패. 사진이거나 큰 이미지인 경우 2500픽셀로 크기를 줄여서 다시 업로드해보세요" 정도의 의미가 됩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업로드하려는 이미지나 사진의 크기가 큰 경우 이미지 크기를 2500px 이하로 줄인 후에 다시 업로드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 조치를 취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캐시 플러그인의 캐시를 삭제하고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한 후에 테스트해봅니다.
    • 이미지를 미디어 라이브러리 업로더에서 업로드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큰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5.3부터 크기가 2560px로 줄어들어 업로드됩니다. 이 기능 때문에 큰 이미지 업로드 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 글을 참고하여 이미지 크기 제한을 해제한 후에 테스트해보세요.

    큰 이미지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고 위의 조치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워드프레스 5.3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문제가 해결되면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때문에 이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버전 다운로그레이드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다운그레이드하기 - 워드프레스 기본

    보안을 위해 워드프레스 코어 업데이트나 플러그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간혹 플러그인 충돌 등으로 인해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코어 업데이트 후에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제대로 작동하

    www.thewordcracker.com

    백업을 실시한 후에 다운그레이드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워드프레스 5.4까지 릴리즈되었습니다. 가능한 경우 최신 버전으로 워드프레스를 업데이트하여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경우에 따라 ModSecurity 구성이 잘못되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Unable to upload images" 참고). 여러 조치에도 문제가 시정되지 않으면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My issue turned out to be ModSecurity misconfiguration. Sorry, I don’t have more info on tat. DH Support just got back to me that they have corrected it. Suggestion would be to hit up your hosting to check on it. Good luck.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에서 'Post-processing of the image failed'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대처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5.3 이상에서 큰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크기가 2560px로 줄어들어 업로드되므로 가급적 2500px 이하로 줄여서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썸네일 이미지가 흐리게 보이는 경우 선명하게 만드는 방법

    워드프레스 카테고리나 태그 또는 블로그 리스트 페이지에서 글을 나열할 때, 썸네일 이미지가 흐려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에서 썸네일 이미지가 흐려 보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썸네일 이미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