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다 테마 헤더의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 변경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4. 22. 00:45 • 댓글:

워드프레스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Avada)에서 헤더를 상단뿐만 아니라 왼쪽 또는 오른쪽에 배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헤더를 좌우로 설정할 경우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 등의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헤더에 표시되는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테마 옵션 내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목차

    아바다 테마의 헤더 위치

    아바다 테마에서는 헤더 위치를 Top (상단), Left (왼쪽), Right (오른쪽) 중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상단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Header Position(헤더 위치)Top으로 설정하면 7가지 스타일을 헤더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헤더 레이아웃에서는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 등의 연락처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헤더 위치를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설정할 경우에도 연락처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Avada Hotel과 같은 일부 데모에서는 헤더가 왼쪽 또는 오른쪽에 표시됩니다.)

    아바다 테마의 헤더에 표시되는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

    아바다 테마의 헤더에 표시되는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는 워드프레스 알림판 > Avada > Theme Options (테마 옵션) > Header (헤더)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연락처 정보를 표시하지 않고 싶으면 Header Content 1 ~ 3에서 Contact Info를 선택하지 않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Leave Empty (비워둠)를 선택하면 아무 항목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원하는 경우  소셜 링크나 내비게이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아바다 테마의 헤더에 표시되는 전화번호와 메일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아바다 테마에는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하므로 코딩 지식이 없어도 대부분의 기능을 테마 옵션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테마 옵션이 너무 많아서 원하는 설정이 어디에 있는지 찾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날 때 테마 옵션에 어떤 옵션이 있는지 체크하면서 익숙해지면 보다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바다 테마는 현재 59만 개 정도 판매되었으며 7년 이상 테마포레스트 마켓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엔폴드 (Enfold) 테마도 많이 사용됩니다. 참고로 가장 많이 설치되어 사용되는 사용 테마는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입니다. 아바다와 같은 테마는 1 사이트용으로 판매되지만, Divi 테마는 라이선스 기간 동안 무제한 사이트에 설치가 가능하므로 더 많은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워드프레스 테마 - Divi 테마

    - 가장 많이 설치되어 사용되는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 | 세계 최대 규모의 웹호스팅 업체인 고대디(GoDaddy)는 자사 웹호스팅에 설치되어 사용되는 워드프레스 테마의 순위를 집계하여 발표하고 있습니다. 고대디에 의하면 가장 많이 설치된 테마 Top 3는 Twenty Seventeen, Divi, OceanWP입니다. Twenty Seventeen 테마는 무료 테마이기 때문에 유료 테마 중에서는 Divi가 가장

    brunch.co.kr

    참고: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45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가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최근 50만 고객을 돌파한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가 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