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스트라 테마 할인 행사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4. 21. 12:07 • 댓글:

아스트라 테마는 현재 8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Atra 개발자에 의하면 45일이 안 되는 기간에 설치 사이트 수가 10만 개나 증가했다고 하네요. Astra 테마는 가볍고 빠른 속도가 강점이며 사이트가 느린 경우, 특히 우커머스 쇼핑몰에 사용하면 속도 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아스트라 테마 할인 행사

Astra 테마는 WPML에서 가볍고 빠른 테마로 선정한 테마 중 하나로 커스터마이징이 용이한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WPML에서 추천하는 빠르고 가벼운 워드프레스 테마 3종

워드프레스에서 다국어 사이트를 구현할 경우 WPML 같은 플러그인을 이용하든 멀티사이트를 이용하든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다국어 사이트 구축 시 속도가 우려된다면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WPML 개발자가 추천하는 미멀한 테마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아스트라 테마는 비교적 최근에 알게 되어 무료 버전을 제 블로그 중 하나에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심플하게 사용하기에 괜찮지만 기능이 제한되어 있어 기능을 확장하려면 직접 커스텀을 하거나 유료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가 느리다고 인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고 사이트 최적화를 올바르게 하면 빠른 속도가 가능합니다.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와 같은 다목적 테마는 기능이 풍부하여 거의 모든 분야의 사이트를 만들 수 있지만 사이트 최적화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속도가 느려질 우려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OceanWP, GeneratePress, Astra와 같이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면 한결 쾌적하게 로딩되는 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테마는 모두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함께 제공됩니다. 고급 기능은 유료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무료 버전에서는 기본적인 기능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용 블로그라면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제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에는 현재 GeneratePress 테마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도 커스텀하여 사용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기능을 확장하려면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직접 기능을 추가해야 하지만, 심플하게 사용하려는 경우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블로그 리뉴얼: GeneratePress 테마로 변경 - 워드프레스 기본

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인기 매거진 테마인 뉴스페이퍼를 약 10개월 정도 사용하다 지난 주에 가볍고 빠른 테마로 평가되는 GeneratePress 테마로 변경하여 블로그 리뉴얼을 해보았습니다. GeneratePress는 가볍고 빠른 것이 특징이며 커스텀하기에 좋은 테마 같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Astra 테마는 GeneratePress보다 가격이 비싼 편이고 기능도 더 많습니다. 사이트 설치(활성 설치) 수 80만 개를 달성한 기념으로 Astra 테마가 한시적으로 30% 할인 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올해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테마 세일 이벤트가 거의 실종했네요.ㅠ)

이 테마의 Pro 버전을 고려하고 있다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기회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stra 테마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참고: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무료 이벤트 레이아웃 팩 다운로드

다목적 워드프레스 테마인 Divi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 최근 Divi용 무료 이벤트 레이아웃 팩 (Event Layout Pack)을 공개했습니다. 이벤트 홍보 사이트에 적합한 페이지(스케줄 페이지, 요금 페이지)가 포..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