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The7 테마 상단 전화번호 수정하는 방법 (Top Bar)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4. 25. 00:42 •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The7 테마에서 상단에 전화번호, 주소 등이 표시되는 경우 수정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워드프레스 The7 테마에서 Top Bar 요소를 변경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워드프레스 The7 테마

    본래 The7 테마는 Top 10에 간신히 들 정도였지만 2016년 경에 블랙프라이데이를 기점으로 가격을 39달러로 할인하여 판매한 이후로 가격을 39달러로 고정하면서 많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바다, BeTheme, 엔폴드, Divi 등의 테마가 비교적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더세븐은 싼 맛에 선택할 수 있지만 약간 버그가 있는 편이고(사실 버그가 없는 테마는 없겠죠), 이용하는 웹호스팅에 따라 속도가 조금 느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특히 WPBakery 페이지 빌더('비주얼 컴포저'), 레볼루션 슬라이더, Go Pricing, ConvertPlus와 같은 유료 플러그인이 번들로 제공되므로 다양한 플러그인을 저렴한 가격에 경험해보고 싶은 경우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비주얼 컴포저를 사용하는 테마가 많았지만 비컴은 사이트를 느리게 할 수 있고 버그가 많기 때문에 이제는 무료로 제공되는 Elementor 페이지 빌더가 점차 많이 사용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페이지 빌더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없어도 페이지 디자인이 수월해집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의 장점과 단점 - 워드프레스 기본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워드프레스에서 전문적인 모양의 레이아웃을 비교적 수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html이나 javascript와 같은 코드를 쉽게 추가할 수 있고 무엇보다 공간 분할이 용이하여 컨텐츠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배치가 가능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 더세븐(The7) 테마에서 상단 전화번호, 주소 등을 수정하는 방법 (Top Bar) 

    The7 테마를 이용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상단에 전화번호, 주소, SNS 아이콘 등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의 수정 또는 제거는 테마 옵션에서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상단의 Theme Options > Top Bar & Header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Top Bar (상단 표시줄)와 Header (헤더)와 관련된 옵션이 표시됩니다.

    Top Bar & Header 아래의 Microwidgets를 클릭합니다.

    Microwidgets layout (마이크로위젯 레이아웃)에서 전화번호, 주소, 소셜 네트워크 아이콘 등을 수정 변경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에서 더세븐 테마의 상단 Top Bar 요소들을 수정하는 방법에 대한 예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아바다 테마 헤더의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 변경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Avada)에서 헤더를 상단뿐만 아니라 왼쪽 또는 오른쪽에 배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헤더를 좌우로 설정할 경우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 등의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무료 이벤트 레이아웃 팩 다운로드

    다목적 워드프레스 테마인 Divi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 최근 Divi용 무료 이벤트 레이아웃 팩 (Event Layout Pack)을 공개했습니다. 이벤트 홍보 사이트에 적합한 페이지(스케줄 페이지, 요금 페이지)가 포..

    avada.tistory.com